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4.05.13
5월 1일부터 4일까지 IYF 짐바브웨 하라레 지부는 마인드스피치콘테스트, 유스컨퍼런스, CLF 집회 및 7월 한국월드캠프 설명회를 가졌다.
마인드스피치 콘테스트 및 유스 콘퍼런스
5월 1일, 오후 1시부터 시내에 위치한 하라레걸스아이에서 Possible Dream Contest를 진행했다.
짐바브웨 국가를 제창하는 단원들
해외봉사단원들은 현지어로 국가제창을 했고 교육부 장관 토레라이 모요 박사의 개회사로 공식 행사가 시작됐다.
자신의 꿈에 대해 발표하는 학생
모두 56명의 콘테스트 발표자들은 ‘나의 꿈’, ‘내가 바라는 10년 후 세상’, ‘내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 ‘마약과 약물 남용 근절’ 등의 주제로 4분씩 발표했다.
왼쪽부터 교육부 부장관, 장관
교육부에선 장관, 부장관, 총국장, 교육감 등 주요인사들과 짐바브웨 전국에서 모인 학생 대표, 시의회 학생 등 약 500명의 참가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연설하는 토레라이 모요 짐바브웨 기초교육부 장관
토레라이 모요 짐바브웨 기초교육부장관은 준비한 원고를 접고, "수도에서 200킬로 미터 떨어진, 제가 살던 마을은 정말 가난하고 물도 전기도 없는 곳이었습니다. 언젠가는 우리 마을에서 짐바브웨를 대표하는 사람이 나올 수 있을까? 이렇게 어렵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대변해주는 사람이 생길 수 있을까? 늘 꿈꾸었고 2018년에 그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로 제가 국회의원에 당선된 겁니다!"라며, 마음의 얘기로 축사했다.
발표자들은 한 명씩 무대에서 자신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더 큰 소망을 품은 계기가 됐다.
상을 수상한 학생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스피치 콘테스트 입상자들에겐 교육부장관상, 시장상 등이 수여됐다.
국영방송국 ZBC 및 여러 언론사에서 취재했다.
이 행사는 국영방송국과 여러 신문들을 통해 전해졌다.
이후 5월 2일부터 이틀간 '드림 빅 컨퍼런스 Dream Big Conference'가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교육부, 학생 시의회, 하라레 시청 등의 기관들과 협조해서 진행한 이 행사에 매일 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짐바브웨 전국에서 찾아와 참석했다. 마인드강연엔 국영방송국PD, 유명배우 등 각계각층 인사들의 강연과 하라레 도교육감의 축사 그리고 청년들이 준비한 공연들이 이어졌다.
강연하는 최종은 강사
최종은 강사는 가치와 꿈에 대해 강연했다.
강사는 "돈이 아무리 구겨져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듯, 우리가 실수하고 좌절할 때에도 우리의 가치는 절대 변하지 않고, 또 가장 귀한 아들을 희생하신 하나님의 눈에는 우리가 예수님만큼이나 귀한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말했다.
강연을 들은 참가자들이 소감을 발표했다. 한 학생은 "저는 항상 실수하고 친구들보다 공부도 못하고 여러 면에 부족해서 가치가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강연을 통해 사실은 제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이틀간 점심시간에는 문화부스를 통해 한국, 중국, 그리고 짐바브웨의 문화를 소개했다. 참가자들이 색다른 문화를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토래러아 모요 기초교육부 장관과 함께
안젤리네 가타 기초교육부 부장관과 (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