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3.09.26
4개 지역에서 진행된 마인드교육 훈련 캠프
케냐를 마인드교육으로 덮자는 약속으로 발걸음을 내디뎠을 때 정부와 많은 기관에 마인드교육의 길이 열렸다. 이에 더 크게 마인드교육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자 해외봉사단원들과 IYF 케냐 나이로비 지부 밴드팀 및 댄스팀은 함께 발걸음을 내딛기 위해 마인드교육 훈련 캠프를 준비했다. 이 캠프는 미고리와 키수무, 엘도렛, 몸바사 총 4곳에서 8월 24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했다.
미고리 캠프가 열린 미고리 교육대학
8월 24일을 시작으로 캠프의 막이 열렸다. 미고리 지역 주민들은 마인드교육을 받고자 캠프에 참석했다. 곳곳에서 앞으로 있을 프로그램을 기대하며 설렘 가득한 미소를 보였다.
참석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게 하는 다채로운 공연들
그날 저녁, 캠프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기대와 감사 속에 시작됐다. 약 300명 참석자들은 캠프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서 모두가 마음을 열고 프로그램을 따를 수 있었다.
미고리에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장선우 지부장
마인드교육 훈련 캠프 주강사 장선우 지부장이 마인드 강연을 했다.
마인드 강연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캠프 참석자들
미고리 주 교육부 장관 베티 삼부루
이튿날, 저녁에 캠프에 참석한 미고리 주 교육부 장관은 “청소년들이 변화하면 사회가 바뀌고 세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들의 변화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청소년의 가치를 알며, 마인드교육을 통해 그들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캠프에 더 많은 학생들이 참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인드교육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라며 축사했다.
미고리 캠프 학생 참가자 피터슨
“저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지 않는 사람이었지만, 이 캠프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키수무 캠프가 열린 로타리적성훈련센터
미고리 캠프 오전 프로그램을 끝으로 키수무 지역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8월 28일 저녁, 600여 명이 캠프에 참석했다. 마인드교육 훈련 캠프는 학생들을 위한 학생캠프, 새로운 사람들을 위해 오전, 오후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서별 모임으로 진행됐다.
키수무에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장선우 지부장
마인드 강연을 듣고 있는 PCF 참석자들
특별히 키수무 지역에서는 PCF(Police & Corrections Forum)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고 욕구와 자제력을 주제로 마인드강연을 했다.
키수무 주 청소년부 국장 제이콥
키수무 캠프 개막식에는 정부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사했다.
“우리는 늘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만 선택합니다. 그런 우리에게는 마인드교육이 필요합니다. 마인드교육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르칩니다. 캠프를 통해 다른 사람과 마음을 교류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 우리 키수무 지역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변하게 될 거라 확신합니다. 이 캠프에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키수무 주 교육부 장관 존 아위티
“우리는 오랜 시간 사고하지 않고 살아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캠프를 통해 마인드를 바꾸고 향상시켜 개개인의 삶이 달라지는 것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것입니다. 마인드교육의 효과로 삶이 바뀌고 나라가 바뀌고 세상이 바뀔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카카메가 주 청소년부 장관 비트리스 오돈고
“어린 학생들에게는 모든 것이 도전입니다.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마음을 교류하고 성장하길 바랍니다. 또한 학생들의 마인드가 바뀌면 관점이 달라지고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무엇을 하든 어디에 있든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인드교육 훈련 캠프가 다음에는 더 큰 곳에 개최돼 더 많은 학생들이 참석할 것을 믿습니다.”
비숍 위니
"이 행사의 후원자로서 여러분들이 이 행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 깊은 사고력과 강한 마음, 연합하는 법을 배우며 여러분의 생각과 관점을 바꾸고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인드교육으로 키수무 전 지역이 하나가 될 것을 믿습니다.”
엘도렛 캠프가 열린 엘도렛 폴리테크닉 대학
8월 31일, 나이로비 팀은 엘도렛으로 향했다. 엘도렛에서는 약 200명이 참석했다.
아카데미 시간에 태권도 교실로 예절교육을 배우는 학생들
종이접기 수업을 통해 색종이로 마음을 표현한 학생들
아카데미 시간에는 해외봉사단원들은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종이접기, 댄스, 스페인어, 한국어, 일본어, 보건 등 7개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한국어 수업으로 하나가 된 학생들
특히,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을 참석해 서툰 발음으로 한국어를 열심히 따라하고, 공책에 적는 등 깊은 집중력과 열렬한 관심을 보였다.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아카데미 활동에 즐거워하며 행복해했다.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학생들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 교류하며 협동했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다. 게임을 통해 마인드교육에 보다 쉽게 다가가며 배울 수 있었다.
엘도렛 주 청소년부 국장 페이스
“매일 마인드 교육을 들으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 제 생각에서 벗어나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는 방법과 저의 옳음을 버리고 그대로 따라갈 수 있게 됐습니다. 엘도렛 주도 마인드교육을 통해 변화할 수 있도록 함께 일할 것을 약속합니다.”
태권도 아카데미 학생 마이크
“이 캠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국제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또한 저의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벗어나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말 즐거웠고 다시 한 번 캠프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몸바사 캠프가 열린 메카티리리 여자 고등학교
9월 7일, 캠프 진행팀은 마지막 장소인 몸바사로 출발했다.
몸바사에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장선우 지부장
몸바사 캠프는 약 300명이 참석했다. 특히, 행사 장소가 무슬림 학교인 만큼 무슬림 학생들이 많이 참석하며, 마인드 강연을 적극적으로 들으며 참석했다.
집중해서 마인드 강연을 듣는 무슬림 학생들
몸바사 주 청소년부 장관 케네스 무이가이
몸바사 지역 또한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많은 귀빈들이 참석했다. 몸바사 주 청소년부 장관 케네스 무이가이는 “인터넷의 발달로 사람들은 너무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고 분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필요한 지식을 모른 채 살아가기도 합니다. 삶에 필요한 교육은 무엇일까요? 바로 마인드입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 마음을 바꾸면 우리의 삶이 달라집니다. 여러분, 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라며 축사했다.
몸바사 시의장 사이몬
“현재 젊은이들에게는 폭력적인 사고방식이 박혀 있습니다. 그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관점과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는 마인드교육이 필요합니다. 좋지 않은 사고방식을 가진 학생을 만났을 때, 그 학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교육은 종교를 넘어 교육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몸바사 주 교육부 국장 프란키네 카란자
“마인드의 변화는 중요합니다. 개인의 마인드가 바뀌면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게 되고, 긍정적인 영향은 사랑을 퍼트려 서로를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게 합니다. 저는 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사람들이 마인드를 바꾸고, 서로를 사랑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카데미 및 마인드 레크레이션
몸바사 캠프에서도 굿뉴스코 단원들은 참석한 분들과 함께 아카데미 및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각 지역별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