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3.09.22
IYF 우간다 캄팔라 지부는 지난 9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키즈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키즈 캠프에는 250명이 넘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아이들은 캠프 속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에 참여해 즐거워하며 행복해했다.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하는 안성은 단원
캠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앞서 페인스 페인팅, 우간다 사파리 댄스팀 아이들의 공연으로 캠프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 이후 해외봉사단원들과 함께 태권도, 댄스, 종이접기 등 아이들의 수준에 맞춘 다양한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함께 뛰고 동작하며 아이들의 얼굴에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태권도 아카데미를 진행한 나성국 단원
이후 쉽고 간단한 동작과 함께 율동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우간다 굿뉴스코 단원들은 쉬운 예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첫째 날, 소정훈 단원은 표범 예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했다.
마인드교육을 하고 있는 소정훈 단원
다음 날, 이수영 단원이 아이들에게 마인드강연을 했다.
마인드 교육을 하고 있는 이수영 단원
이후 이날 배운 마인드강연을 토대로 한 퀴즈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퀴즈 문제를 맞히며 즐거워하고 다시 한 번 아이들 마음에 마인드 강연의 내용이 심겨지는 시간을 가졌다.
그날 전해진 마인드 강연을 토대로 진행된 퀴즈 시간
다음으로 학년별로 팀을 나누어 진행된 반별 모임이 있었다. 굿뉴스코 단원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마인드교육을 준비했다.
반별모임을 진행하는 김가영 단원
각 학년별로 진행된 반별모임 시간
야외에서 훌라후프 게임, Cheat and master 게임, 농구, 축구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며 함께 어울리고 즐거워했고, 서로 협동하며 마음을 함께 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워하는 아이들
마지막 날 오후, 아이들의 끼와 장기를 자랑하는 탤런트 쇼를 진행했다. 무대는 음악 수업에 참석하고 있는 아이들의 피아노 연주, 댄스, 노래 등 아이들의 귀여운 공연으로 꾸며졌다. 아이들은 수줍어하면서도 다 함께 무대를 즐기며 마음껏 끼를 자랑했고 이를 지켜보는 부모들도 기뻐하며 즐거워했다.
아이들의 끼를 뽐내는 탤런트 쇼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한편, 아이들과 함께 캠프에 참석한 부모들을 위해 마인드강연 시간을 마련했다. 20여 명의 부모들은 마인드강연을 듣고 기뻐했고, 방학 동안 할 것 없이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활동들을 준비해주어 고맙다며 감사해했다.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인드 강연 시간
우간다의 순수한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키즈 캠프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다음 캠프를 기대하는 아이들에게 소망을 심겨줄 수 있어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