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5.04.01
2025년 3월 29일, 피지 수바 지부에서 ‘FREE WE CAN ACADEMY’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어, 중국어, 댄스, 한국 요리 등 4가지 클래스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한 가지 클래스를 선택해 3개월간 교육을 받게 된다.
새로운 교육 공간 마련, 지역사회와 협력
피지 수바 지부는 정부로부터 5천 평의 부지를 제공받아 지난해 7월부터 교육 및 문화 활동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왔다. 지역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시설 건립을 도왔다.
▲IYF FREE WE CAN ACADEMY 전단지
오는 6월 개최될 대규모 행사에 앞서, 지붕만 덮인 채 부족하지만 내부 정리만 된 공간에서 ‘FREE WE CAN ACADEMY’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오리엔테이션, 폭우 속에도 400여 명 참석
행사 당일, 예상치 못한 폭우가 내렸음에도 4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홍보 영상 상영과 활동 소개가 이루어졌다.
▲청소년부 Director Ms.Timaima
지난해 Dance Festival에서 공연했던 Duavata 팀의 ‘Soko’ 댄스가 분위기를 띄웠으며, 피지 청소년부 장관을 대신해 Director Ms. Timaima가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그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히며, 서포트 레터를 제공하는 등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진 공연에서는 피지 청년 댄스팀이 인도의 전통 춤 ‘Kajana’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각 클래스 담당 강사들이 나와 프로그램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기 가치 발견과 긍정적인 변화 유도
이날 행사에서 양운기 피지 지부장은 ‘I'm wrong’이라는 개념을 통해 열린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는 열린 자세가 필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에게 긍정적인 자아 인식을 심어주는 강연을 진행했다.
이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큰 관심을 보였으며, 프로그램 내 마인드 강연 클래스에도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행사 후 양운기 지부장은 청소년부 Director에게 별도로 자세한 설명을 전했고, 그는 “이 강연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었다”며 향후 행사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피지 Girl Guide 단체 대표도 참석해 마인드 강연을 요청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기업 후원 및 지역사회 협력 확대
▲FMF 회사에서 나온 부스, 과자와 티를 무료로 제공
▲프린트 회사로부터 후원받은 전단지 10,000장과 포스터 2,000장
▲한국요리클래스 소개에 맞추어 호떡 시식 준비
▲호떡 시식하는 참석자들
이번 행사에는 지역 기업들의 후원도 이어졌다. 청소년부에서 공식적인 후원 서한을 제공했으며, 현지 프린트 회사는 10,000장의 전단지와 2,000장의 포스터를 무료로 인쇄해 지원했다. 또한, 야외용 배너와 가이드 배너 등 각종 홍보물도 무상으로 제공됐다.
피지의 대형 마트 FMF에서는 직접 부스를 차리고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게 간식과 차를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한국 요리 클래스 운영과 관련하여 더 많은 지원을 검토 중이며, 이를 회사 측에 보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첫걸음
피지에서는 마약 문제와 청소년 문제 등이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이 기획되었으며, 지역 사회와 협력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현재 교육 공간의 공사는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교육과 강연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