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3.01.24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Central Ladphrao Plaza에서 있을 태국 월드캠프를 몇 일 앞둔 지금 IYF태국본부는 한창 월드캠프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열중이다. 3월부터 4월까지가 학생들의 방학 기간인 태국에서 1월말에 월드캠프를 한다는 소식을 처음 접하게 되었을 때 처음엔 학생들을 모으는 것이 불가능해보였지만 캠프를 준비해나가면서 새로운 길이 생겼다.
태국교육부 부장관은 월드캠프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지방에 있는 학생들에게 캠프를 참석 할 수 있게 참가비를 지원해 주고, 또한 여러 학교의 학교장이나 학과장들 또한 학생들의 캠프 참가비를 전액 지원하는 일도 있었다.
학교뿐만 아니라 방송국에서 TV출연으로 월드캠프를 홍보했고, 여러 가지 잡지나 신문에도 광고를 냈다. 태국의 유명한 인터넷 사이트에도 홍보를 했다. 처음에는 스폰서를 받는 일도 부담스러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갔을 때 월드캠프에 필요한 물질이나 물품들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캠프를 준비하는 날 중 1월 12일은 태국의 어린이날이었다. 방콕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 줄 놀이기구들을 설치하고 간식이나 선물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갖가지 행사를 하면서 IYF태국에 공연을 요청해왔다. 대학생들과 굿뉴스코학생들은 아프리카댄스인 Tumaini와 인도댄스인 Tenuleke를, 주일학교 학생들은 칸타타공연에서 선보일 캐롤댄스와 라이쳐스댄스인 White, 카툰히어로를 선보이면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IYF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월드캠프 마지막 날과 그 다음날에 있을 칸타타 공연의 표를 팔 때에도 불교국가인 이 곳 태국에서 예수님의 탄생을 의미하는 칸타타에 태국사람들이 관심을 보일지 여러 가지 생각이 많았지만 2일 3시, 7시 공연의 표가 모두 매진 된 상태이고 캠프 마지막 날인 1일 7시 공연 표 또한 거의 다 팔린 상태여서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표를 산 사람들의 앉을 자리가 부족하지는 않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진 상태이다.
이번 월드캠프는 유난히 크고 작은 문제들이 많고, 또한 작년과는 다르게 캠프에 참석하는 한국 학생들의 수도 적어 캠프의 규모가 작아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많았지만 현재 월드캠프에 참여하겠다고 한 학생들의 숫자가 1,600명에 달하고 있다.
이번 태국 월드캠프는 27일 저녁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월 1일 저녁까지 이어진다.
사진제공 : http://www.iyfthailand.com , http://www.facebook/iyfthailand
<태국의 유명한 인터넷 사이트>
<월드캠프 각종 언론매체 홍보>
<어린이날 선보인 캐롤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