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1.11.17
- 중고등부 61명, 대학부 37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 유창한 영어를 넘어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를 전해
- 11월 13일(토) 전국 결선 열릴 예정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
(IYF :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은 제21회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 본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1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며 ‘마음을 전달하는 스피치’로 많은 참가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본 대회는 현재까지 총 20회, 3만3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큰 대회다.
▶ 중등부
▶ 고등부
▶ 대학부
올해는 코로나 19(이하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으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서울지역은 중고등부 61명 대학부 37명이 참가했다. 중고등부는 10월 30일, 대학부는 11월 6일 양일간에 걸쳐 대회가 진행됐다.
▶ 박문택 IYF 회장 축사
대회에 앞서 박문택 IYF 회장과 박성중 국회의원의 축사가 있었다.
박문택 IYF회장은 영어말하기대회가 앞으로 도전하는 인생을 사는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표현하며 “이 대회가 여러분들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마음을 단련시키는 그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축사했다.
▶ 박성중 국회의원 축사
박성중 국회의원은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도 대회에 참석한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고 경외감을 느낀다.”며 참가학생들이 오늘의 도전을 잊지 않고, 인생에서 많은 도전으로
승리하게 되길 바라는 기대를 말했다.
이어 예선을 거쳐 서울지역
본선 진출자들이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내가 존경하는 인물’, ‘교류·절제·사고력’ 등을 주제로 영어 연설로 풀어냈고, 제한된 온라인 환경 내에서도 집중력 있는 탁월한
표현력을 발휘하여 참관자들에게 짙은 감동을 주었다.
중등부는 김규리, 고등부는 배서연, 대학부는 윤승현 학생 각각 대상 서울시장상을 수상했고, 그 외에도 30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이 지급됐다.
■ 서울지역 본선 대상 수상자
▶ 중등부 대상 김규리 학생
중등부 대상을 수상한
김규리 학생은 인형뽑기 게임을 비유로 웅변 대회 참가를 전환점으로 자신의 틀에서 벗어난 변화된 이야기를 했다.
“저는 꼭두각시처럼 항상 누군가가 제게 무언가를 부탁할 때만 일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머니의 권유로 영어캠프에서 웅변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대회를 위해 많이 연습했습니다. 대회 당일, 무대에서 유창하게 스피치를 하는 저의 모습에 사람들은 환호했고, 저는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날 제가 단지 그저 시키는 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더 이상 나를 위해 해야 될 일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지 않게 되었습니다.” (김규리 학생 발표 내용 中)
▶ 고등부 대상 배서연 학생
고등부 대상 배서연
학생은 <생각을 바꾸는 생각들>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저는 생각이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혼자 멍하게 있을 때조차도 수많은 생각들이 올라와 한 번도 머릿속이 편하게 쉬었던 적이 없습니다. 어머니는 저에게 “나뭇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나가면 나무가 제대로 자랄 수 없기 때문에 가지치기를 하는 것처럼 생각을 정리하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여전히 생각이 많지만 어느 생각을 받아들이고 쳐내는지 생각을 정리해가는 길을 조금씩 찾아가고 있습니다.” (배서연 학생 발표 내용 中)
▶ 대학부 대상 윤승현 학생
대학부 대상 윤승현 학생은 <당신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으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타인이 나에 대해 표현하는 말들로 나를 정의하는 것이 아닌, 본인 스스로에게 ‘나는 누구인가?’를 물어 자신을 알고 해답을 얻어야 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이승호 IYF 부회장 강연
이승호 IYF 부회장은 “우리를 어려움 가운데 놓는 시련들이 있다. 흔히 ‘실패’, ‘문제’라고 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때, 마음의 세계가 좁으면 넘어질 수밖에 없다. 참가학생들이 영어말하기대회를 통해 마음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품는 훈련을 하고, 어려움을 넘게 되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21회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 전국 결선’은 11월 13일(토)에 진행되며 중고등부 9시 20분, 대학부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