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1.02.10
(사)국제청소년연합 대전·충청지부는 지난 1월 31일, 2월 6일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情나눔 福나눔 봉사정복 - 새해 복주머니 받아You’라는 주제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최근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화상플랫폼 ZOOM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약 180명의 중・고・대학생들이 참여했고 교육 1시간과 봉사활동 1시간으로 진행됐다.
국제청소년연합 대전충청지부 조규윤 지부장은 ‘교류’를 주제로 “레드우드 뿌리가 서로 연결되어 함께 자라는 것처럼, 우리도 서로의 마음이 연결되어 흐를 때, 진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소통과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00(고2)은 “학교에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이 특강을 한 적이 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특강을 다시 들어보고 싶었는데 굿뉴스코 해외봉사 체험담을 다시 듣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주변에 진정한 봉사가 무엇인지 배우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복주머니와 응원손편지, 마스크는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와 한마음실버대학을 통해 대전시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사)국제청소년연합 대전·충청지부는‘情나눔 福나눔 봉사정복’시리즈를 시작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