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8.10.22
국제청소년연합(이하IYF) 대구지부는 지난 10월 19일부터 3일 동안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와 대구 시내를 돌며 굿뉴스코 홍보를 위한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굿뉴스코 총문동회는 굿뉴스코 해외봉사 1000명을 보내기를 목표로 특별한 홍보 방법을 택한 것이 음료도 나눠주고 홍보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아이템, 푸드 트럭 운영이었다.
▲ 푸드트럭에서 음료를 준비하는 선배 굿뉴스코단원들
푸드 트럭에서는 무료로 커피나 에이드와 같은 음료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했다. 많은 학생들이 푸드트럭에 관심을 보이며 찾아왔고 굿뉴스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해외봉사에 관심을 가졌다.
▲ 푸드트럭 옆에 마련된 간이부스에서 굿뉴스코에 대해 설명을 듣는 학생들
IYF대구지부는 해외봉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해외봉사에 대한 설문우드락, 댄스 공연, 해외봉사 체험담, 사진전도 준비했다.
▲ 라이처스 댄스와 플레시몹을 공연하는 IYF 대구 대학생들
선배 굿뉴스코 단원들은 자신이 다녀온 나라를 소개하며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통해 자신의 변화된 이야기, 어떻게 언어를 배웠는지, 해외봉사를 왜 꼭 가야하는지 등 해외봉사활동에서 받은 사랑과 배움에 대해 대학생들에게 마음껏 이야기했다.
▲ 자신이 해외봉사를 다녀온 체험담을 하고 있는 선배단원
이번 푸드트럭 운영은 굿뉴스코 해외봉사 이야기를 시내에 나온 대학생들과 많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대구지역에 모든 대학생이 지원할 굿뉴스코, 젊음을 팔아 마음을 얻을 굿뉴스코
이번 굿뉴스코 해외봉사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굿뉴스코 해외봉사에 지원하여 행복한 삶을 함께 얻게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