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7.05.23
2017년 5월 15일 보고타 지역에서 IYF Colombia지부가 공식적으로 ECCI(Escuela Colombiana de Carreras Intermedias)대학과 MOU를 체결했다.
▲ IYF Colombia 박준현 지부장과 ECCI대학교 총장이 MOU 체결 이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ECCI대학교와의 인연은 작년 가을부터 언어학을 공부하는 다니엘라 산타쿠르즈(Daniela Santacruz) 학생을 통해 시작되었다. 평소 해외봉사에 관심이 있었던 다니엘라는 작년 11월 굿뉴스코 워크숍에 참석했고, 해외봉사 프로그램이 ECCI대학교 인턴십으로 인정되는지 알고 싶어했다. 왜냐하면 언어학을 졸업하기 위해선 인턴십이 필수조건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다니엘라는 호세 차빠로(José Chaparro) 교수를 찾아가 굿뉴스코 프로그램과 IYF Colombia지부에 대해 설명했다. 교수는 IYF와 굿뉴스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직접 IYF Colombia지부를 찾아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었고, ECCI 대학교 언어학과 학생들이 언어습득과 국제적 경험을 쌓기 위해 굿뉴스코 프로그램만한 활동은 없다는 생각을 했다. 그 후, 호세 차빠로 교수는 다른 교수들과 굿뉴스코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고 ECCI 대학교 페르난도 아르뚜로 솔레르 로페즈(Fernando Arturo Soler López) 총장에게 굿뉴스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총장은 굿뉴스코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굿뉴스코 1년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인턴십으로 인정해 ECCI 대학교 학생들을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IYF Colombia 지부와 MOU 체결을 하게 되었다.
▲ IYF지부장과 관계자들이 ECCI 대학교 총장 및 교수들과 모임을 가지고 있다.
▲ 김은희 단원(왼쪽)과 호세 차빠로 교수(오른쪽)
ECCI 대학 총장, 페르난도 아르뚜로 솔레르 로페즈와 IYF Colombia 박준현 지부장은 이번 MOU 체결로 ECCI대학과 IYF Colombia 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리더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했다. 대학 총장은 이 체결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IYF와 연결되어 문화교류, 언어습득 그리고 해외봉사를 비롯해 국제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 기회를 얻은 것에 정말 기뻐했다.
▲ MOU 체결 중인 IYF Colombia 박준현 지부장과 페르난도 아르뚜로 솔레르 로페즈 총장
MOU 체결 후, 대학 총장과 박준현 지부장은 마음의 세계의 중요성과 굿뉴스코의 다양한 혜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어려움을 통해 마음에 힘을 얻을 수 있고, 이런 마음의 힘과 작은 변화로부터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다가설 수 있고, 또한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박준현 지부장의 말에 총장은 동의했다. 그리고 김은희 단원은 총장과 여러 교수들에게 콜롬비아에서 경험하고 배웠던 것들을 이야기했고, 이야기를 들은 교수들은 굉장히 좋아하며 마음에 소망을 가지고 IYF에 마음을 활짝 열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서 정말 감사하고 좋은 시간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 IYF Colombia와 ECCI대학교 대표자들과 단체사진
다음 날, ECCI 대학총장과 MOU체결 이후, IYF와 굿뉴스코 프로그램을 대학교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호세 차빠로 교수의 도움으로 우리는 IYF를 소개하고, 현재 16기 굿뉴스코 한국 단원들이 굿뉴스코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배운 마음의 세계와 봉사하는 정신에 대한 체험담과 굿뉴스코 프로그램 소개를 240명이 넘는 학생들 앞에서 설명했다.
▲ 유지명 단원이 ECCI 대학교 학생들에게 굿뉴스코 경험담을 발표하고 있다.
▲ ECCI 대학교 학생들이 IYF 발표를 듣고 있다.
설명회가 끝나고 학생들이 손을 들고 다양한 질문을 하는 것을 볼 때 그들이 굿뉴스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통해 ECCI 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생들에게 마음의 세계를 배울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 IYF 회원들, 봉사자들, 그리고 ECCI 교수들과 단체 사진
이번 MOU체결은 ECCI 대학교가 처음으로 다른 단체와 맺는 협약이었다. ECCI 대학과 관계를 맺기 위해서 IYF Colombia 지부에 길이 열린것을 정확하게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IYF 와 굿뉴스코 같은 단체가 있다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많은 대학생들이 IYF와 연결될 수 있길 바라고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콜롬비아의 다른 대학교들과도 연결되어 많은 학생들이 마음에 소망을 가지고 다른나라로 나아가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 빛을 비추는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