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7.04.12
IYF 잠비아 키트웨 지부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퍼벨트 대학교에서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가졌다. 100여 명 참석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잠비아 IYF활동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굿뉴스코 단원 댄스 공연과 그라시아스 음악아카데미 교사 피아노 첼로 연주 및 성가 공연은 참석자들 마음을 빼앗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아카데미 시간에는 종이접기, 한국어, 태권도, 그리고 아프리카 사람들이 가장 배우고 싶어하는 중국어 등으로 진행됐다. 제한적인 공간이지만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 그라시아스 음악 아카데미 강사들 피아노 첼로 협주
▲ 즐거운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 태권도 아카데미
코퍼벨트 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마인드 교육 부서를 신설했다. 장차 마인드 교육 교양과목, 대학교 4년제 학사과정 등 마인드 교육 주류화를 위해 일하고 있다. 코퍼벨트 대학교는 IYF와 양해각서를 통해 마인드 교육, 음악교육을 지원받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 임직원 및 신입생들 교육을 IYF에 맡겼다. 매년 9월, 신입생 2,500여 명을 대상으로 갖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IYF가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교육을 맡고 있다. 행사에 필요한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훈련하는 이번 워크숍은 큰 의미가 있다. 코퍼벨트 대학교 소속 마인드 교수 5명은 돌아가며 매시간 특별 마인드 강연을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크게 공감했다. 강연이 마치면 강사들에게 와서 질문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나타냈다.
▲ 코퍼벨트 대학교 이명구 박사의 특별 마인드 강연
▲ 코퍼벨트 대학교 이수지 마인드 교수의 특별 마인드 강연
▲ 줄리엣 특별 강사 마인드 강연
▲ 강연 시작 전 간단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