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11.21
잠비아 IYF 루사카 지부에서 IYF YOUTH & LEADERS MINDSET FORUM을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개최하였다.
► 새롭게 부임한 청소년체육아동부 장관과 함께..
매일 오전에 가졌던 IYF YOUTH FORUM에는 300여명의 NGO소속 학생 및 일반 중고생과 IYF 회원들이 참석하였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마인드 강연을 통해 IYF와 마음의 변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들을 가졌다. 청소년부 장관, 건설교통부 장관 및 IYF 법률 고문이신 무쇼타 변호사도 참석하여 참석들에게 강연 및 한국에 다녀와 마음이 변화된 이야기도 하였다.
IYF문화공연, 부채춤, 태권도 공연을 보는 참석자들은 열광적인 박수와 환호로 공연들에 화답하였다. 강연전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보는 참가자들은 함께 노래도 부르고 이 순간들을 기억하기 위해 동영상을 찍기도 하며 즐거운 표정들이었다.
이어서 주강사인 IYF 대구지부 김성훈 강사는 세계를 변화시킨 3대 정신인 변화, 도전, 연합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첫시간 김성훈 강사는 다른 사람과 다르게 생각을 하였던 고 정주영회장, 콜롬버스를 통해 우리가 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음을 강연하였고, 둘째시간에는 비행기가 공기의 저항을 통해 창공을 날아가는 것처럼 우리에게 오는 어려움이 어려움이 아니라 우리를 비상케 하는 좋은 것임을 강조하며 메시지를 이어나갔다.
또한 매일 오후에는 교장단 및 경찰관등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IYF LEADERS MINDSET FORUM을 진행하였다. 잠비아 코퍼벨트 국립대학 교수이자 마인드 교육원 이명구 박사와 IYF 대구지부 김성훈 강사가 주강사로 참석자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전했다.
매일 250명의 참석자들이 마인드 교육원 이명구박사의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마인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마인드의 변화가 결국 전체를 바꾸는 것에 대해 들으며 잠비아가 바뀔 것에 대해 소망을 가졌다.
► 건설교통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
참석자중 건설교통부 공무원은 한국의 새마을 운동에 관심을 가지며 이명구 박사와 잠비아를 구체적으로 바꾸는 방안에 대해 더 깊은 논의를 하고자 하기도 하였다.
► 국영방송국 인터뷰 및 강연 녹화
► 국영방송국 인터뷰 및 강연 녹화
김성훈 강사는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잠비아 국영방송국에서 IYF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고 IYF와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에 대해 소개를 하였다. 방송국의 요청으로 마인드 강연 녹화를 통해 잠비아 국민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전할 수 있었다.
잠비아에 계속되는 마인드교육을 통해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을 옮기시는 것이 너무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