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8.29
2016년 8월 23일 인도 첸나이 SAVEETHA대학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오성균 지부장을 초청한 마인드 강연 및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캠프가 있었다.
SAVEETHA대학은 이 캠프가 있기 하루 전 IYF와의 MOU체결후 마인드 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허가하였다. 학생 150여 명이 참여한 이 캠프를 위해 한국의 대전에 있는 IYF 회원들이 참여했다. 한국 대전지부 레크리에이션 팀이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위해 하루 동안이나 비행기를 타고 첸나이에 왔다. 대전 레크리에이션 팀은 인도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마인드를 전해주고 싶어했다. 그리고 현지 IYF 회원들에게 자체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가르쳐 주며 앞으로 인도에 마인드 캠프가 많이 활동될 수 있도록 소망했다.
▲ 프로그램 시작전 학생들이 공지사항을 듣고 있다
행사 당일 학생들의 반응은 호의적이었다. 오전에는 먼저 마인드 강연의 홍보영상으로 시작하여 댄스배우기, IYF 홍보영상 그리고 오성균 지부장의 마인드강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스케줄이 진행될수록 학생들의 반응은 점차 좋아졌다.
▲ 댄스 배우기 시간에 무대에서 학생들과 댄스
댄스 배우기 시간에는 한국 노래인 짜라빠빠를 보여주며 학생들이 따라 해보도록 해주어 학생들의 역동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그리고 무대에서 시켜보기도 하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다음으로 IYF홍보영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IYF 월드문화캠프를 소개하며 첸나이 또한 월드문화캠프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이번뿐만 아니라 우리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길들 또한 설명했다.
▲ 오전시간 오성균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
곧이어 본 강사의 마인드 강연이 시작되었다. 그는 좋은 환경에 있어도 마인드가 좋지 않으면 좋은 것들을 누리지 못하고 나쁜 환경이지만 마인드가 좋으면 조그마한 것에도 행복할 수가 있다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마인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고 어떤 마인드들이 있는지도 설명했다. 마인드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마인드가 무엇인지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생소해 하며 강연에 집중했다.
오후 프로그램은 먼저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대전 지부, 현지 지부 회원들의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그리고 4시 30분까지 오성균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으로 이어졌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은 총 학생들을 여러 개의 팀으로 나눠 교류, 대화, 마음, 발견 총 4개의 마인드 게임 코너를 돌아가며 경쟁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각 팀의 팀 리더와 함께 게임에 참여하여 소통하고 서로 격려와 응원을 했다. 활동적인 것뿐만 아니라 각 주제에 맞게 게임을 만들었기에 마인드에 대해서도 알 수가 있다.
▲ 발견 코너에서 다같이 협동하여 학생들
▲ 대화 코너에서 부모님과 통화 하는 학생
▲ 교류 코너에서 릴레이 게임을 하는 모습
▲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이후 소감을 표현하는 발표 시간
각 게임이 끝난 후 몇몇 학생들이 했던 게임들에 대해서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각 게임과 마인드의 연관성을 이해하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였다.
▲ 오후시간 오성균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이후 오성균 목사의 마인드 강연으로 이어졌다. 강연에서는 마음의 단계를 설명하며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마음의 세계에 대해 설명했다. 게임을 통해서 마인드에 대해서 흥미를 갖던 학생들은 마인드 강연에 집중 하여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학생들과 단체사진
이번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캠프를 통해 SAVEETHA대학 학생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고 이 학생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에 대해 감사했다. 인도 땅과 인도 사람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들고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인도에 마인드 교육을 전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생길 것을 생각해보면서 소망이 되었다.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많은 인도 사람들이 우리 지부와 연결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