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4.12
IYF 레소토 지부가 오픈한 지 일 년도 채 안 됐지만 마인드 교육의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레소토에서 4월 6일과 7일 각각 Limkokwing University와 National University of Lesotho I.E.M.S에서 교수와 대학생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 워크숍을 가졌다.
▲ 마인드 강연을 듣고있는 Limkokwing University의 학생들
6일, Limkokwing University 에서는 교수 10명과 학생 120명 총 130명이 참석하였고 7일, National University of Lesotho I.E.M.S에는 교수 12명과 20명의 교수추천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레소토 1기 굿뉴스코 단원들의 밝은 라이쳐스 댄스로 워크샵은 시작되었고 IYF와 마인드 교육 홍보영상을 본 후 총 2번의 마인드 강연이 이루어졌다.
▲ 밝은 미소의 라이쳐스 스타즈
▲ 즐거워하는 Limkokwing University의 학생들
IYF 레소토의 홍인기 지부장은 마음이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이 보는 세계가 전혀 다른 것을 이야기하며 단점을 장점으로 만들 수있는 강한 마인드의 소유자가 이 시대에 진정한 지도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였다.
▲ 강연 내용을 필기하고 있는 Limkokwing University의 학생 복지 처장
▲ 진지하게 경청하는 학생들
▲ 진지한 태도로 경청하는 학생들
그리고 이날 한국에서 온 두 명의 굿뉴스코 단원들의 첫 마인드 강연도 들을 수 있었다. 2차적인 생각과 소통을 주제로 한 강연에 교수들과 학생들은 진지하게 듣고 반응해 주었다. 학생들은 또한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협동하는 기쁨을 맛보며 행복해 하였다.
▲ 이은혜 굿뉴스코 단원의 마인드 강연
▲ 지하은 굿뉴스코 단원의 마인드 강연
▲ 마인드레크레이션 시간,한 마음으로 일어나려는 학생들
▲ 학생들이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워 하고있다.
Limkokwing University의 학생 복지처장은 이번 마인드 강연이 이 시대의 진정 필요한 교육이며 자신의 대학교에서 이런 행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다.
▲ 마인드 강연을 듣고 있는 National University of Lesotho I.E.M.S 의 교수 및 학생들
레소토는 앞으로 마인드 전문학교를 설립하여 이 시대를 이끌어갈 진정한 전문 마인드 강사를 양성할 것이라는 큰 꿈이 있다. 레소토 학생들의 밝은 미래가 기대가 되고 레소토의 많은 학생과 교수들에게 IYF와 마인드 교육에 대해 알릴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