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3.16
2016년 IYF Youth Mind Education Training 첫째날
3월 9일, 남아공의 행정수도인 프리토리아에 위치한 HeartFelt Arena 에서 남아프리카 학생들의 건강한 마인드를 위해 IYF와 NYDA(National Youth Development Agency)가 함께하는 IYF Youth Mind Education Training이 시작되었다.
▲ 접수하는 학생들
이른 아침부터 쏟아지는 비로 인해 학생들을 태우러갈 버스가 약속한 시간보다 훨씬 지체 되었음에도 많은 학생들이 첫째 날 행사에 잘 참석하였다.
접수팀은 행사장에 버스를 타고 온 사람과 개인적으로 온 사람을 구분하여 인원을 체크한 뒤 각자에게 이름표, 책, 식권을 나누어주었다. 안내팀은 참석자들을 자리까지 인도하고 VIP귀빈 및 목회자들을 VIP실로 안내하였고 배식팀은 점심시간이 되자 배식 위치에서 각각 식권을 확인하고 참석자들에게 점심을 나누어주고 뒷정리를 하였다.
▲ 라이쳐스 스타즈
▲ 태권무
▲ 인도댄스 더럭더럭
라이쳐스 스타즈의 댄스를 시작으로 더럭더럭, 태권도 등 많은 문화댄스를 했다. 특히 현지인들과 함께 했던 태권도에 학생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마인드강연
▲ 마인드강연을 열정적으로 경청하고 반응하는 학생들
오늘 마인드 강연 시간에 이헌목 강사는 ‘코이 물고기는 어항 안에서는 5cm 밖에 크지 못하지만 강물에선 120cm 까지 자란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IYF를 만나 마음이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내 상대방의 외모가 못났다고 못나 보이는 것이 아니고 예쁘게 꾸며서 예뻐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상대방을 어떤 눈으로 보느냐, 어떤 마음으로 보느냐가 중요하다 말하며 마음의 세계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캠프의 공식적인 스케줄이 끝난 뒤 봉사자들은 한 자리에 모여 오늘 있었던 활동에 대해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가지고 내일 하게 될 아카데미에 대한 의논을 했다.
오늘 비가 무척 많이 오는 날씨 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서 적극적으로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보면서 이번 캠프를 학생들이 기다렸음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