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일 IYF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이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 - 거리퍼레이드‘에서 일반부 대상을 수상했다.
▲ 대구,경북지역 IYF 대학생들
‘컬러풀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구의 대표 축제로 많은 대구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큰 행사이다. 이번 축제에는 총 43개팀 1,400여명이 참가했으며 시민 참가자 중 16개 팀에게 4,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국제청소년연합 대구지부(IYF)는 대상을 수상하며 상금 1천만원을 수여받았다.
▲ 거리 퍼레이드 공연 모습
“처음에는 저희 마음에 부담이 참 많았습니다. 대회 준비하면서 대학생들이 시험기간이랑 컬쳐준비도 겹치면서 일주일도 준비를 못하고 학생들이 하루에 한,두시간 자면서 이 모든 걸 준비해야 하니깐 너무 힘들어 보이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많았었는데, 지부장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이 모든 것이 내 눈엔 산처럼 보이지만 평지와 같다는 마음이 들었고, 우리가 마음을 합하면 지혜가 생기고 할 수 없는 일들을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생기면서 이 대회를 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대구지부의 많은 IYF 회원님들이 도와주셔서 모든 부분이 쉽게 진행되고 많은 분들이 생각해 주시고 많은 아이디어를 주셔서 댄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하는 학생들도 시간이 흐를수록 마음을 바꾸는 걸 보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대회 날 우리가 하는 공연을 보면서 많은 시민들이 너무 좋아하고 환호해 주시고, 또 사회자가 우리 공연이 끝나고 오랜만에 정말 품격 있는 공연을 보았다고 이야기하고 심사위원들도 저희 공연을 기뻐했습니다. 저희가 대상을 받을 거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대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이 일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마음의 힘을 얻을 수 있어서 참 기뻤습니다.” (이화민 회원, IYF 대구지부)
▲ 매일 밤 대학생들이 모여 연습하는 모습
이번 축제를 준비하면서 지역의 대학생들은 새로운 세계를 맛 볼 수 있었고, 대구 시민들과 지역 언론기자들에게 우리 IYF를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대상을 수상한 국제청소년연합 대구지부
<보도자료>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50504.010280847190001http://www.kyongbuk.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923025http://iij.co.kr/detail.php?number=116812
http://m.blog.naver.com/dgfc1201/220349770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