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3.09.09
[인도] 하이데라바드 '월드 페스티벌' 준비소식
다가오는 9월 5일, 인도 중부의 안드라 프라데쉬 주의 수도인 하이데라바드에 새로운 캠프가 시작된다.
행사 준비가 한창인 그곳, 하이데라바드를 방문해 캠프 준비과정을 밀착 취재해 보았다.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 : 하이데라바드 캠프가 다른 캠프와 다른 차이점이 있나요?
A : 그럼요. 이번 캠프는 외부 공연장이나 컨벤션을 빌려서 준비한 캠프가 아니라 하이데라바드 도시 안에 명문 대학들이 우리 캠프를 유치해서 페스티벌 및 마인드 강연 캠프를 하루나 이틀 씩 강연을 듣고, IYF 공연 팀이 옮겨 가면서 짧은 4일 간의 캠프 속에 1만 2천 여명의 학생들에게 강연을 하고 IYF를 알리게 되는 거지요.
▲ 마인드 강연
|
Q : 어떻게 이런 캠프를 준비하게 되었나요?
A : 원래 우리가 준비한 하이데라바드 월드캠프는 이곳에서 10 시간 떨어진 다른 도시(라즈만드리)에서 캠프를 준비 중이었습니다.
그 지역에도 천명의 학생들의 자원봉사자로 지원을 하고 3천명이 모이는 캠프를 준비 중이었는데, 우리가 살고 있는 안드라 프라데쉬 주가 둘로 나누어지는 정치적인 문제로 많은 학생, 공무원들이 관공서나 학교 심지어 작은 가게까지 다 문을 닫고 길에 차까지 막는 데모가 한달간 지속 되면서 어쩔 수 없이 2 주 전에 캠프를 옮기게 되었지요.
▲ 자원 봉사자
|
Q : 2주 안에 캠프를 새롭게 시작 했다면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요. 어땠나요?
A : 아닙니다. 두 달간 준비한 캠프가 취소되는 어려움이 오히려 많은 대학들의 문을 열어 주었고, 국제적인 단체가 이런 큰 행사를 일주일 전에 추진 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데 예상 못한 데모가 오히려 우리 행사를 돕는 동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어려움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정확한 계획이 나오지 않았고, 뿐만 아니라 행사를 하겠다 못하겠다 말도 많았고 형편은 수시로 바뀌었지만, 부족함이 우리를 말씀을 믿는 담대함으로 이끌었습니다.
▲ 2013 HYDERABAD WORLD FESTIVAL WORKSHOP
|
Q : 그럼 다른도시(라즈만드리)에서 준비하던 캠프는 어떻게 되었나요?
A : 한국에 계신 강사들의 인도로 2주 전에 캠프를 취소하면서 그 학생들은 첸나이 캠프에 초대 했습니다. 우리와 잠시 일도 하고 캠프를 기다리던 자원 봉사자들이 백명 가까이 첸나이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학생들이 IYF 평생회원이 되었지요.
Q : 다시 하이데라바드로 돌아와서, 캠프에 참가하는 대학들의 특징이 있나요?
A : 네. 마인드 강연 캠프라서 그런지 인도 최고의 법대와 명문 이공대, 도시의 최고 공대, 하이데라바드를 대표하는 하이데바라드 대학, 40개의 단과 대학을 가진 가장 큰 그룹 대학인 말라레디 대학 등 최고의 대학생들이 함꼐하는 캠프가 되는 겁니다.
또한 한 방송사에서 우리를 밀착 취재해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 주기로 했습니다.
▲ 2013 HYDERABAD WORLD FESTIVAL WORKSHOP
|
▲ 태권도 Class |
(하이데라바드=김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