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3.02.04
태국 캠프기간 중 '나를 끌고가는 너는 누구냐' 저자와의 만남 시간이 있었다.
저자와의 만남엔 약 40명의 태국 사람들이 참석했다.
박옥수 설립자는 "젊은이들의 문제는 대부분 다섯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그런데 젊은이들은 문제가 해결이 안 된다고, 길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젊은이들에게 문제에서 벗어 날 수 있도록 소망을 주고 아픔보다 큰 기쁨을, 사랑을 준다면 그 문제들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 책을 통해 젊은 학생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길 바랍니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태국에도 기독교 학교가 있다. 태국의 국교가 불교이긴 하지만, 종교에 대해서는 자유하다.
태국 기독교 고등학교 교사는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책을 읽고 "저는 기독교 고등학교 교사 입니다. 이 책을 아는 후배를 통해 받게 되어 읽게 되었는데요, 책 내용이 내 마음에 너무 와 닿았습니다.
책 내용에 보면 아들이 선생님을 때리고 문제를 일으킨 내용이 있는데요, 엄마는 아들이 문제라고 했지만 저자는 '아들이 한 게 아닙니다. 아들을 그렇게 만든 힘이 그렇게 한 겁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너무 감동을 받아서 우리 학교 선생님들이 꼭 읽어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거든요. 현재 태국도 문제가 많습니다. 가족끼리도 대화를 나누고 그래야 되는데 지금은 그런 모습을 볼 수가 없습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라면 꼭 마음의 세계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선생님과 모든 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라며 소감을 발표했다.
<'나를 끌고가는 너는 누구냐' 저서>
< 오른쪽 첫 번째 박옥수 저자>
<태국 기독 고등학교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