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1.06.07
국제청소년연합은 국제 청소년 교류 활동을 지원하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19기 굿뉴스코 활동 사진&영상 공모전」을 2월 1일 개최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고있는 단원들과 해외 지부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활동 사진들과 함께 각 나라별 영상을 손수 제작해 응모했다. 국내 외 많은 사람들에게 현지의 다양한 정보와 코로나로 인한 최근 소식을 알릴 수 있었고, 선배단원들에게도 추억과 감동을 선물했다.
사진공모전 부문 1등은 굿뉴스코 19기 우간다 김현지 단원이, 2등은 짐바브웨 홍성현 단원 그리고 3등은 짐바브웨 박소영 단원의 출품 사진이 선정됐다.
영상공모전 부분에는 6ㆍ25 전쟁에 참전한 노병(老兵)의 인터뷰 내용을 담은 푸에르토리코 지부가 1등을, 그 외 2, 3, 4등은 말라위, 베냉, 에스와티니 순으로 수상하였으며 각 나라 고유한 문화와 굿뉴스코 활동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 제 19기 굿뉴스코 활동영상 공모전 수상작
19기 굿뉴스코 사진ㆍ영상 공모전은 총 13명의 사진부분 수상자와 해외 4개 지부가 영상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고 카타르 항공의 후원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 및 노트북, 빔프로젝트, 웹캠, 무선마이크 등 온라인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IYF 국제청소년연합’ 공식 유튜브와 ‘굿뉴스코가 만드는 세상(굿만세)’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뉴스코 단원들의 추억을 되새기고 국내 외 많은 청소년들에게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국제교류 소식을 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매년 2월 굿뉴스코 해외봉사 단원들의 사진ㆍ영상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