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0.12.08
12월 5일(토), 제 20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파견을 위한 1차 온라인 워크숍이 줌(Zoom)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는 20기 예비단원 100여 명과 선배단원, IYF 관계자까지 총 300명이 넘는 인원이 함께하였다.
박문택 IYF 회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된 워크숍에는 굿뉴스코 총동문회 손기석 회장(8기 케냐)의 특강이 있었고, 이헌목 IYF 사무총장의 마인드교육이 진행되었다.
현재 파견된 19기 단원들을 비롯한 선배단원들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워크숍에 함께했다. 남태평양 키리바시에서의 봉사활동을 담아낸 활동영상부터 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봉사한 박동현 단원의 체험담, 탄자니아 단원들이 준비한 아프리카 아카펠라 공연과 실시간으로 해외지부에 연결해 생생한 소식을 듣는 ‘페이스타임’ 등의 다양한 코너들이 준비되었다.
특히, 페이스타임 코너는 짐바브웨에서 활동 중인 4명의 봉사 단원과 함께 랜선으로 현지투어를 떠나 현지음식 체험하고 그곳에서 하는 봉사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었다. 20기 예비단원들은 현재 봉사 중인 단원들의 소감을 들으며,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의 피날레를 장식한 ‘굿뉴스코 컨텐츠 맵’ 코너는 파견 전 미리 1년의 봉사계획을 구상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어, 예비단원들이 해외봉사를 깊이 생각할 기회를 제공했다.
굿뉴스코 1년의 경험을 인생의 발판으로 삼았던 선배단원들의 사례를 들어보고, 파견 기간 동안 이루고 싶은 일들을 버킷리스트의 형태로 작성하여 발표하였으며, 대륙 및 국가별 선배단원과의 미팅하는 시간을 가져 보다 폭넓고 풍성한 해외봉사 1년을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굿뉴스코 1차 온라인 워크숍에서 20기 예비단원들은 마인드강연과 굿뉴스코 컨텐츠 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에 필요한 마인드와 소양을 익히고, 간접적으로 해외봉사를 체험하며 2021년 펼쳐질 해외봉사 활동을 그려볼 수 있었다. 이들은 앞으로 이어질 워크숍을 통해 교육을 받은 뒤 해외봉사 단원으로 파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