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0.05.07
IYF 스리랑카 지부에서 지난 5월 2일 온라인을 통한 ‘Saturday Academy’를 시작했다.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스리랑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아카데미와 마인드 강연, 독서토론으로 이루어진 아카데미이다.
▲ 'Saturday Academy' 포스터
스리랑카 단원들이 직접 계획하고 준비한 아카데미는 한국어와 K-pop, 태권도 아카데미로 이루어져 있으며 1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아카데미는 2개월 동안 진행되며2개월간의 과정을 성실히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을 준다.
▲ 한국어 아카데미를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 태권도의 기본동작을 소개하는 스리랑카 단원
토요일 아카데미는 2개월간의 과정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해당 과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아는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아카데미 행사의 사회를 하고 있는 스리랑카 단원들
▲ 아카데미 중 가장 인기가 있는 한국어 아카데미
▲ K-pop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모습
▲ 태권도 아카데미에서 기본동작을 설명하는 모습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은 마인드강연에서 "마음을 바꾸었을 때 삶이 바뀔 수 있고 세계가 바뀔 수 있다."며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참가자들은 처음에는 생소해했지만 강연을 들으며 마인드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강연을 통해 바뀐 마음에 대해 이야기했다.
▲ 마인드 강연을 전하는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과 참가자들
“저에게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영어를 못합니다. 그래서 얘기를 많이 하지 않지만 지금 이 시간 제 마음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리학을 선택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공부하러 학교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 공부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난 못해, 이걸 못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강연을 들으면서 제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제가 공부를 안 했던 것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배웠습니다. 마인드 강연은 저에게 '생각을 바꾸면 할 수 없어 보이는 것도 할 수 있다'라는 소망을 주었고, 미래에 나의 꿈을 이룰 수 있겠다는 확신을 준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넬라(女, 대학생)
▲ 마인드 강연을 들은 후 소감을 발표하는 넬라
굿뉴스코 단원들은 스리랑카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만날 수는 없지만 매주 갖는 ‘토요일 On-line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교류와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