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7.01.18
▲ 차티스가르
작년 6월, 3일간의 방문을 통해서 고등교육부 장관 및 차관, 5개 대학교의 총장을 만나서 IYF와 마인드 교육을 소개하고, 함께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기로 의논이 되었던 차티스가르 주에 다시 길이 열렸다. 차티스가르 주는 라이푸르(Raipur)시를 주도로 하는 인구 2천 8백만의 인도에서 10번째로 큰 거대한 주이다. 인도 철 총생산의 15%를 담당하고 있는, 철과 전기가 풍부한 인도 중앙에 위치한 주이자,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주 중 하나이다.
"이번 차티스가르 방문을 통해 마이소르 인도 전국 스카우트 행사에 우리 IYF와 마인드 교육이 중심에 크게 자리를 차지하여 인도 전국은 물론 전 세계에 이 스카우트를 통해 새 길을 열겠다는 마음이 일어났습니다. 차티스가르 정부에도 오리사 지역 지부장들의 정부 방문으로 길을 열었고 또한, 지난 박옥수 고문의 인도 방문 때 차티스가르 정부 장관들께서 한결같이 마음을 열여 주었습니다. 열두시간 야간 운전도 우리를 기쁨과 소망으로 가게 했고 박옥수 고문의 음성을 따라 조금 나아간 그곳에서 우리는 감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김수연 지부장 -
이곳에 아직 한국 지부장은 파견되지 않았지만, 오리사 주에서 파견받은 현지 회원들이 이곳에서 마인드 강연을 전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 현지 회원들이 청소년부 장관 및 경찰청장과 약속을 잡았고, 미팅을 위해 지부장 일행이 다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다.
▲ 라이푸르 부시장과 미팅
9일
타네 시에서 지난 주 IYF와 MOU를 맺고 시에서 모든 강당을 무료로 언제든지 우리 행사에 쓰게 했고 우리는 시청으로 향해서 부시장님을 만났다. 그분에게 우리가 누군지 우리가 무엇을 하러 왔고 그들에게 무슨 일을 해 주려는지 알게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촉급했다. 여 부시장님은 우리에게 타네시 양해각서를 좋게 보시고 프로포절을 넣어 일을 할 수 있게 해달고 했다.
▲ 차티스가르 경찰청장과 미팅
▲ 경찰청장 앞에 바이올린 공연
▲ 경찰청장과 미팅
IG를 방문했다. 이분은 이 주의 모든 경찰 업무와 교육을 관장하는 국장급인데 우리를 아주 환대하고 경찰 마인드 교육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차티스가르 주 경찰총장인 DGP를 방문하도록 우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주었는데 지난 번 만나고 두 번째라서 더욱 신뢰하고 환대했다. 우리가 이 주의 정부와 일하려는 것을 감사해했고 교도소 재소자 마인드교육을 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해 주었다.
▲ 청소년부 장관과의 미팅
▲ 청소년부 장관 앞에서 바이올린 연주
10일
청소년부 장관 및 차관과의 미팅이 이루어졌다.
오전 9시에 우리에게 연락을 주겠다고 했던 장관의 비서로부터 연락이 계속 늦추어졌다. 오후 1시가 되어서야, 청소년부 장관측으로부터 연락이 왔고 미팅을 가질 수 있었다. 장관은 차관과 함께 우리를 반갑게 맞이했다.
청소년부 장관과 차관이 IYF는 어떠한 단체이고, 우리 청소년부에서 무엇을 해 주길 바라는지 물어보았다.
▲ 교육부장관과의 미팅
▲ 교육부장관과의 미팅
" 우리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IYF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일하고 있는 최고의 청소년 단체입니다. 우리는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정신세계와 마인드를 바꾸고, 그들을 지도자로 양성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요가와 명상, 그리고 종교의 나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정신 세계가 발달된 나라입니다. 인도도 경제가 발달하고 있는데, 경제발전 이후에는 심각한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한국도 빠른 경제발전 이후에 현재 자살율과 이혼율이 급증했고, 청소년들 문제가 급증했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국가 대통령들과 청소년부 장관들이 IYF와 MOU를 맺고 함께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IYF를 차티스가르 주가 받아들여서 함께 일한다면, 차티스가르 주가 그 어떤 곳보다 청소년들을 잘 이끌어서 변화시키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라시아스라는 세계 최고의 합창단과 음악도 있고, 청소년들을 위한 많은 문화 컨텐츠도 있습니다. 뗄랑가나 주 총리께서 우리에게 5에이커의 땅을 주었고, 그곳에 IYF 센터를 지어 함께 일하기로 했습니다. 차티스가르 주에서도 우리에게 땅을 주십시오. 그럼 우리가 일을 하겠습니다.
땅을 주어도 건축하는 데 시간이 걸리니, 당장 일을 할 수 있는 정부 소속 오피스와 숙소를 제공해 준다면 우린 당장 일할 수 있습니다."
▲ 차티스가르 주 스카우트 총재와의 미팅
▲ 차티스가르 주 스카우트 총재와의 미팅
"좋습니다! 정식 제안서를 작성해서 바로 제출해 주십시오. 우리가 종교와 정신세계가 발달되어 있다고 하지만, 사회 전반적으로 선진화되지 못한 부분들도 많고, 배우고 받아들여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청소년부가 주관하는 1만 명 청소년 행사가 12일부터 시작하는데, IYF를 늦게 알게 되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차티스가르 1월 23-24일 주의 제 2의 도시인 코리아(Korea :우리 나라와 영어표기가 같음)시에서 청소년들을 모아서 이틀 동안 캠프를 갖습니다. 그때 정식으로 초청할 테니, 문화공연과 마인드 교육 등 IYF가 프로그램을 하루 주관해 주십시오. 교통비 및 숙식비는 청소년부에서 다 담당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앞으로 국제적인 행사를 이곳에서 IYF와 함께 개최할 경우에 예산을 청소년부에서 준비하겠습니다. 그리시아스를 초청해 세계 수준의 음악회 및 마인드 교육 캠프를 개최하면 좋겠습니다."
▲ 모든 미팅 후 차티스가르 주 정부청사 앞에서
박옥수 고문이 전 세계를 다니면서 대통령, 총리, 각국 정상들을 만난 자료들을 PPT로 정리해 보여주는 것만으로 이들은 IYF에 대해 큰 신뢰를 갖고, 마음을 열었다.
박옥수 고문이 앞서 행한 그곳을 따라다니면서 발을 내딛었는데 큰 일들을 경험하는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