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11.02
잠비아 리빙스턴에서 10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3일 동안 2016 IYF YOUTH & LEADERS CONFERENCE가 개최되었다. ZAF(ZAMBIA AIR FORCE) MESS 연회장에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미국 뉴욕지부의 박방원 지부장과 마인드교육 전문강사인 이명구 박사가 초청되어 행사를 빛내주었다.
컨퍼런스를 준비하는 동안 강사와 일정이 계속 바뀌는 바람에 홍보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이제까지 어떠한 충분한 조건을 갖춰서 한것이 아니라 발을 내딛으면 분명 길이 열리겠다는 마음으로 리빙스턴 회원들과 굿뉴스코 단원들이 준비하였다.
▲ [마인드강연 중인 마인드 전문강사 이명구 박사]
첫날인 26일 오전, ZAMBIA OPEN UNIVERSITY REGIONAL MANAGER인 HON. DR, EFFRON CHAKUTA LUNGU(전 외무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시험기간이라 바쁜 와중에도 약 50여 명의 교육자들이 참석하여 마인드 강연을 들었다. 이명구 박사는 교육계의 리더들의 생각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며 익숙한 것들을 먼저 바꾸는 것에 앞장을 서야 한다고 마인드 변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이후에 박방원 지부장은 탄자니아 굿뉴스코 단원이였던 최현정 단원이 어머니의 마음과 연결되었을 때 마음이 변화된 것처럼 친구나, 가족의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었을 때 변화가 일어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강연 이후에 VICTORIA FALLS NIVERSITY OF TECHNOLOGY의 학장 외에도 여러 교사들이 찾아와 자기 학교에 꼭 방문해 주어서 마인드교육을 해달라며 부탁하였다.
▲ [VICTORIA FALLS UNIVERSITY OF TECHNOLOGY 학장과 마인드 전문강사 이명구 박사]
▲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학생의 공연에 환호하는 참석자들]
▲ [교사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하는 박방원 지부장]
26~28일 오후에는 300여 명의 각계 청소년들, 리더들과 함께 IYF YOUTH & LEADERS 컨퍼런스를 가졌다. 마인드 레크레이션, 포크댄스, 아카데미, 댄스 배우기, 탤런트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석자들은 마음을 열고 IYF와 함께했다. 이명구 박사는 마인드의 변화와 강한 마인드가 불러온 대한민국의 기적을 이야기하면서 행동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먼저 바꾸어야 한다는 사실을 가르쳤다. 그리고 잠비아의 미래는 잠비아 청소년들의 마음에 달려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행사의 주강사인 박방원 지부장은 우리가 믿음을 갖기 위해 필요한 마음을 전하였다. 특히 마음이 연결되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탄자니아 최현정 단원과 라이베리아 최요한 단원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이 연결될 때, 경험할 수 있는 변화에 대해 예화를 들면서 참석자들이 알아듣기 쉽도록 마인드 강연을 전하였다.
▲ [마인드 레크레이션]
▲ [마인드 레크레이션]
▲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태권무 공연]
28일 오전에는 DAVID LIVINGSTONE COLLEGE OF EDUCATION(DALICE)에서 약 60명의 학생들과 약 20명의 DALICE 교육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하였다. DALICE 총장은 CBU의 마인드 학과 사례를 들면서 잠비아의 두 번째 마인드 학과를 자신의 학교에서 개설하기로 박옥수 고문과 약속했다며, 교사 및 교육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이 마인드 교육을 도입하는 부분에 동의를 구했다. 이번 마인드 교육에 참석한 교수들도 궁금한 점과 앞으로 마인드 교육이 나아갈 부분에 질문을 하면서 다음에 더 구체적인 의논을 약속했다.
▲ [IYF YOUTH & LEADERS CONFERENCE 참석자들에게 전하는 마인드교육]
▲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이번에 가졌던 컨퍼런스를 통해서 IYF가 전달하고자 하는 마인드 강연의 능력이 참석자들의 마음에 자리를 잡고 그들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계속해서 IYF의 교사 마인드강연, 청소년들과 리더들을 위한 컨퍼런스를 통해 온 리빙스턴과 잠비아를 마인드로 뒤덮고, 세워나가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