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10.05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김성삼 강사를 초청, 델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인드 캠프가 열렸다. 단지 성공만을 위해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이 캠프는 새로운 마인드를세트를 심어주었다. 이번 캠프는 CS학원, PUSA POLYTECHNIC대학, ALI YAVAR JUNG대학, AAFT대학, NEW DELHI대학으로 총 4개의 대학과 1개의 학원에서 캠프를 개최하였다. 지난 8월 18일 델리 대학총장포럼에서 연결된 여러 학교 중 4개의 대학에서 이번 캠프를 진행하였다.
▲ IYF 홍보영상을 보는 학생들
26일 오전 8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CS학원에서 캠프의 막을 열었다. 이날 프로그램으로 IYF 홍보영상, 델리 밴드팀, 마인드강연을 했다. 협소한 공간에 자리가 부족해 많은 사람들이 서서 참여하였다. 이날 오전 학생들이 많은 건 아니었지만 모두 다 같이 프로그램에 한마음으로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그들의 마인드캠프에 대한 열정은 뜨거웠다.
▲ 델리 인크레더블밴드
▲ 프로그램을 즐기는 학생들
이번 마인드캠프에서 강연를 맡은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늘날 많은 학생들은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모른 채 살아간다. 단지 성공을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고, 능력과 열의만 성공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학생들에게 김성삼 강사는 이나모리 가즈오에 대해 얘기를 했다. 김성삼 강사는 이나모리 가즈오에 대해 얘기를 하며 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방정식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김성삼 목사는 학생들에게 물어봤다, “능력과 열의와 사고방식 중에 뭐가 중요할까요?” 많은 학생들이 능력을 얘기했다. 사고방식을 얘기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그 이후 김성삼 강사는 사고방식이 중요한 이유를 말해주었다, “만일 당신이 도둑입니다, 당신은 능력도 갖추고 열의도 갖추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도둑입니다. 아직도 능력과 열의가 우선인가요?” 많은 학생들이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학생들의 마음은 그전까지 능력과 열의가 우선이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건 사고방식이라는 것을 알았다.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마인드를 심어주었다.
▲ 김성삼 강사의 마인드 강연
▲ 마인드캠프가 끝나고 학생들과 찍은 단체사진
26일 오후에는 2시부터 4시까지 PUSA POLYTECHNIC 대학에서 마인드캠프를 했다. 오전과는 달리 오후에는 조금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댄스공연, IYF 홍보영상, 문화댄스,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마인드강연. 생각했던 인원보다 학생들이 많이와서 캠프시간 내내 서서 참여하는 학생도 많았지만 그들의 마음에 이러한 일들은 아무 문제도 되지 않았다. 오히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그 안에 빠져들어 가는 학생들을 보았다.
▲ 라이쳐스스타즈
▲ 문화댄스[타타드]
▲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오늘 오후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다. 그중에서도 올바른 마인드의 사례와 잘못된 마인드를 비교해서 얘기해주었다. 올바른 마인드의 사례로 현대 그룹 사장 정주영, KFC 사장 Colonel harland sanders 이들은 인생에 있어 뭐든지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훌륭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드물다” 이들과 우리는 다를 게 없다. 단지 마인드 하나의 차이다. 여러분들도 마인드를 변화시켜서 훌륭한 사람이 되길 원한다. 그렇지 않고 잘못된 마인드가 돼 버리면 우간다 제3대 대통령 다 오무에나 짐바브웨 대통령 로버트 무가베처럼 많은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넣고 고통 속에 살게 한다. 오늘 학생들은 이 얘기를 듣고 전혀 몰랐던 마인드에 대한 중요성에 눈을 뜨고 iyf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 학생들에게 질문하는 김성삼 강사
▲ 김성삼 강사의 마인드강연
▲ 마인드캠프가 끝나고 학생들과 찍은 단체사진
둘째 날 ALI YAVAR JUNG 대학에서 진행된 마인드 캠프는 일일 캠프로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시간은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3시50분까지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댄스공연, IYF 홍보영상, 문화댄스,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마인드강연, 그룹모임을 하였고, 오후에는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IYF홍보영상, 문화댄스,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마인드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강연이 끝나고 그룹모임 시간에는 학생들이 궁금한 점, 강연을 듣고 드는 생각, 힘든 부분에 자유롭게 얘기를 해줘서 정말 복된 시간이었다. 그리고 몇몇 학생은 미팅시간이 끝나고 점심시간인데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계속 이어나갔다. 그룹미팅 이후 많은 학생들이 마음열고 캠프에 참석을 하였고 IYF에 관심을 보였다.
▲ 마인드강연 이후 갖는 그룹모임
▲ 마인드강연 이후 갖는 그룹모임
그 이후 이루어진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많은 학생들은 마음이 어떻게 흐르는지 배울 수 있었고, 자기 자신을 어떻게 컨트롤하는지 사람과 사람사이의 교류에 대한 부분을 배워나가고 또한 마인드강연를 통해 느낀 마음의 얘기들도 자유롭게 하였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이후 학생들의 열기는 더 뜨거웠다. 이날 진행된 캠프는 유료행사며 지난 8월 18일 진행된 총장 포럼에서 마인드강연에 대해 진정한 가치와 맛을 본 총장들이 마인드 캠프를 진행해달라고 요청하였다.
▲ 마인드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학생들
▲ 마인드레크레이션 이후 발표하는학생
▲ 마인드레크레이션 이후 발표하는학생
이날 오전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했고, 오후에는 욕구와 자제력에 대해 강의했다.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예로 한국전쟁 이후 새마을운동으로 의식개혁이 되어 짧은 시간안에 선진국으로 변화된 한국의 얘기를 하였고 마인드가 바뀌면 사람이 바뀌고 사람이 바뀌면 사회가 바뀐다고 하였다.
또한 오후 강의에서는 욕구와 자제력에 대해 무릎 꿇은 나무 얘기를 했다. 우린 항상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살아왔다. 그 결과 욕구는 나를 망하는 길로 이끌어가고 있다. 우린 그런 내 모습을 모른다. 내 모습을 발견하고 그런 내 안에 인내심을 기르고 자제력을 기르면 무릎 꿇은 나무처럼 내 자신의 값어치는 올라가고 빛나는 멋진 삶을 살수가 있다. 욕구와 욕망 안에 빠져 살지 말고 컨트롤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얘기했다.
이 모든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말이 끝나기 무섭게 큰 박수를 쳐주었고 교장선생님은 앞에 나와 IYF 멤버 모두를 존경한다는 감사를 표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IYF와 함께 일하길 권했고 이런 마인드교육이야말로 참된 교육이고, 하루 빨리 널리 알려져 많은 학생들에게 이러한 강의를 해줘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교장선생님은 자신의 학교에서 한 달에 두번 조그만한 IYF 미팅을 가져달라고 요청을 했다. 이번 마인드캠프를 통해 마음을 연 교장선생님과 많은 학생들은 해외봉사에도 관심을 보이고 우리와 같이 일하고 싶다고 많은 학생들이 찾아왔다.
▲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학생들
▲ 김성삼 강사의 마인드강연
▲ 마인드캠프 이후 교장선생님이 감사함을 표함
▲ 마인드캠프가 끝나고 학생들과 찍은 단체사진
셋째날 AAFT대학에서 진행된 마인드 캠프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해서 오후 3시50분까지 진행되었다. 이날도 일일 프로그램이며 많은 스케줄을 준비하였다, 이날 진행된 캠프는 ALI YAVAR JUNG 대학과 같은 유료행사로 지난 8월 18일 진행된 총장 포럼에서 마인드강연에 대해 진정한 가치와 중요성을 아는 총장들이 마인드 캠프를 진행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스케줄로는 오전에는 댄스공연, IYF홍보영상, 문화댄스, 델리 인크레더블 벤드, 마인드강연, 오후에는 댄스공연,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마인드강연을 했다. 날로 실력이 늘어가는 델리 밴드 팀 “인크레더블” 그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공연 전 마음을 많이 열게 된다. 이날은 유독 많은 학생들이 같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마인드강연 시작 전 활기를 넣어주었다. 그뿐만 아니라 굿뉴스코 단원들이 선보이는 인도의 타타드 댄스에도 많은 학생들이 즐거워하며 함께 해주었다. AAFT대학은 여러 번 왔었지만 갈 때마다 새롭게 맞아주고 항상 IYF를 너무나 좋게 생각해주고 우리에게 많은 것을 도와주고 지원해준다.
▲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 문화댄스[타타드]
마인드강연 이후 가진 마인드 레크레이션시간 촉박한 시간 관계상 점심시간을 뒤로 미루고 쉬는 시간 없이 돌린 빡빡한 스케줄에도 학생들 모두가 잘 따라와주었다. AAFT에서 갖은 마인드레크레이션 학생들 모두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점심도 잊은 채 즐겁게 게임에 참여해주었다. 단지 게임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느낀 점을 서로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이날 오전 김성삼 강사는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하면서 레마솔라이 얘기를 하였다. 레마솔라이는 항상 뒤로 물러나고 도망가는 겁쟁이였는데 교육을 통해 “이젠 더 이상 겁쟁이가 되지 않겠어. 뒤로 물러서지 않을 거야“ 겁쟁이 마인드에서 겁을 넘어서는 마인드를 배웠고 이러한 사례처럼 학생들도 레마솔라이와 같이 부담과 겁을 뛰어넘는 마인드를 갖길 권했다.
오후에 김성삼 강사는 욕구와 자제력에 대한 예로 마시멜로 이야기와 실험동영상을 보여주었고 마시멜로 실험동영상에 나온 아이들 중 절제를 한 아이들은 10년, 20년, 30년 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삶 을 살고 있었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든다 “ 김성삼 강사는 이말을 마음에 정확히 받으면 절제를 할 수 있다는 말과 함께 강의를 마무리하였다.
이후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고 한 학생이 김성삼 강사에게 찾아와 “저는 앞으로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지금껏 저에게 이런 얘기를 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저는 IYF의 멤버가 되고 싶습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도 가고 싶고 IYF와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이런 말을 하였다. 정말 놀랍다. 어떻게 저런 마음이 나올까 정말 우리가 할 수 없고 우리 형편으로 봤을 때 안 되는 일들이 되어지는 부분에 너무 감사했다.
▲ 마인드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학생들
▲ 마인드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학생들
▲ 마인드레크레이션 이후 발표하는학생
▲ 김성삼 강사의 마인드강연
넷째 날 NEW DELHI 대학에서 진행된 마인드캠프는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진행했다. 오후시간 스케줄은 댄스공연, IYF홍보영상, 문화댄스, 델리 밴드 팀, 마인드강연 순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NEW DELHI 대학 이날 학생들은 수업이 끝났음에도 마인드 강연을 듣기 위해 시작 시간까지 기다렸고 이후 마인드강연에 함께 참여했다. 사실 NEW DELHI 대학은 우리가 2번째 방문하는 곳인데 항상 셔틀버스와 식사를 제공해주었다. 인도에서 이렇게 지원해준다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닌데 돕는 손길을 입어 진행해 나아가는 것이 너무 감사하다.
▲ NEW DELHI 대학에서 김성삼 강사에게 기념품 증정
이날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했다. 강의가 시작되면서 김성삼 강사는 학생들에게 질문을 했다. “여러분 한 달에 책을 얼마나 읽으십니까?”, “인문고전 책 얼마나 읽으십니까?” 지금까지 4개 대학을 다니면서 다 물어보았지만 인문고전을 읽는 학생은 한 명도 없었다. 심지어 학생들은 책조차도 잘 안 읽었다. 김성삼 강사는 시카고대학 얘기를 했다. 1929년 시카고대학에 한 명의 총장이 바뀌면서 그 총장이 시카고대학에 새로운 규칙을 만들었다. 졸업 전까지 100권의 인문고전을 읽지 않으면 졸업시키지 않겠다. 이후 학생들은 반강제로 책을 읽었지만 그 결과는 엄청났다.
처음에는 강제적인 것 같지만 인문고전 책을 읽으면서 학생들의 생각을 변화시켜주고 긍정적인 마인드 셋을 심어주었다. 그 이후 시카고 대학에서는 100년 사이에 85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나왔다. 이것처럼 마인드 셋이 정말 중요하다.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면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이번 마인드 강연을 통해 델리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공부만, 돈만 전부가 아닌 마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으면 좋겠다. 이번 마인드 캠프 안에 너무나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많은 학교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길 원했다. 또한 다가올 크리스마스 칸타타에도 많은 학생들이 봉사자로 지원해주었고 그 학생들 모두가 IYF와 함께 하길 소망한다.
▲ 라이쳐스스타즈
▲ 문화댄스[타타드]
▲ 델리 인크레더블 밴드
▲ 마인드캠프가 끝나고 학생들과 찍은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