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6.01
도미니카 공화국 산티아고에서 처음으로 6월에 영어캠프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영어캠프를 준비하기 위해 토요일마다 도미니카 지부에서 워크샵을 가지고 있다.
▲ 명단 작성중인 참석자들
▲ 영어와 스페인어로 얘기하고있는 사회자
다음으로는 댄스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댄스를 따라하는데 몸이 잘 따라주지 않았지만 마음만은 이미 Righteous Stars였다.
▲ under the sea댄스를 따라하고 있는 참석자들
▲ 무대에서도 즐겁고 자신있게!
그리고 이날 김춘권 강사는 대학생들에게 요즘 꿈이 없는 학생들이 참 많은데 꿈이 있는사람과 꿈이없는 사람은 인생을 사는 방식 자체가 다르다고 이야기했다. 꿈이 있는 사람은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하고 싶은 것들을 자제하고 하루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대학생들 모두 꿈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강연을 했다.
▲ 마인드 강연을 하고있는 IYF 도미니카 김춘권 지부장
마인드 강연이 끝난 후에는 홍보팀과 댄스팀으로 나뉘여서 모임을 가졌다.
▲ 모임을 갖고있는 홍보팀
▲ 모임을 갖고있는 댄스팀
마지막으로 봉사자들이 영어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놀이를 함께 했다. 두 사람씩 진행을 하는데 한 사람은 눈을 가리고 다른 사람은 영어로 길을 설명해 준다. 앞에 의자가 무작위로 놓여있는 것을 어떻게 빠져 나가야 하는지 설명해주고 의자에 앉아서 페트병을 발로 세운 후 밀가루에 숨겨진 사탕을 먼저 먹는팀이 승리한다.
▲ 게임을 하기위해서 모두 바깥에 나와있다.
▲ 게임을 위해 눈을 가린 모습
▲ 영어로 길을 알려주고있는 모습
▲ 마지막 코스인 밀가루에 숨겨진 사탕먹기
봉사자들 모두 의미있고 즐겁운 워크샵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 영어캠프 준비를 위해 마음으로 함께 매일 모여서 의논하고 댄스 연습을 하고 있는 봉사자들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워크샵을 가지고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