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4.28
- Mbalenhle Christian Academy에서 이루어진 마인드교육
스와질랜드 IYF는 최근 여러 학교에서 마인드 교육을 초청받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19일에는 700명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고등학교에서 마인드교육이 실시되었다.
이 마인드교육은 한 아이의 아버지가 마인드교육을 듣게 되면서 마음을 잡지 못한 아들에게 마인드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들이 다니는 학교에 마인드강연을 요청하게 되면서 주최된 것이다.
▲ 마인드강연을 듣기 위해 모인 많은 학생들
굿뉴스코 단원들은 라이쳐스 댄스를 선보였고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워졌다. 또한 댄스배우기 시간도 가지며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댄스를 보고 즐거워 하는 학생들
▲ 굿뉴스코 학생들과 함께 배우는 댄스시간
이후 이어진 마인드강연은 마인드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높은 성적과 좋은 직업, 좋은 집을 목표로 삼는 학생들의 마음에 그것이 더 이상 행복한 것이 아님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형편에 의해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마인드에 의해서 행복해지고 마인드에 의해서 모든 것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고 하며 강연을 마쳤다.
▲ 김재협강사의 마인드강연
▲ 경청을 하고있는 학교선생님들과 학생들
강연을 듣고 학생들은 매우 기뻐하고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 같다며 행복해했다.
“저는 마인드강연이 정말 아름다웠다고 생각해요. 오늘 강연을 들으면서 어려움을 만났을 때 그리고 한계를 만났을 때 그것을 넘을 수 있는 마인드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선보인 댄스와 의상은 우리가 익숙해 있지 않는 것이어서 신선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집중을 하게 하고 더욱 빠져들게 한 것 같아요. 저는 IYF가 정말 대단한 단체라고 생각이 되고, IYF를 지지하고 싶습니다. 또한 IYF는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정말 없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특히 세상은 청소년들로 가득 차있는데 그들은 절제하는 마인드 없이 마음대로 살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저는 IYF가 꼭 필요하고 청소년들에게 있어 밝은 미래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오늘 보여준 것들은 정말 저에게 많은 것들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탄딜레 자와네 / 학생회장/ 18세)
앞으로 스와질랜드 모든 학교에 마인드강연이 이루어지고 많은 학생들이 변화될 것을 생각하면 머물러 있을 수가 없다. 이 학교에 앞으로 캠프를 진행해 주기로 했고 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마인드교육을 통해 복음을 전하기를 소망한다.
또한, 19일부터 21일까지 스와질랜드 만지니에서 그동안 연결되어 교류를 하던 이웃들과 교사 마인드교육을 통해 연결된 교사들까지 새로운 참석자들 30여명이 저녁으로 모여 다시한번 마인드 강연을 듣을 기회가 주어졌다.
굿뉴스코 단원들의 라이쳐스 댄스와 스와지 합창단 인카네티의 공연은 참석한 사람들의 마음을 열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 강연에 집중하고 있는 참석자들
▲ 2부 그룹미팅
이번 마인드강연을 통해 스와질랜드의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이 있지만 이겨낼 수 있는 강한마음으로 살아가기를 기대해본다.
-영어캠프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
스와질랜드는 아프리카에서도 작은 나라 중에 하나이지만 그 열기만큼은 뜨겁다. 스와질랜드에서는 계속해서 이웃 포어권 모잠비크에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영어캠프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4..23(토)-24(일) 이틀간 스와질랜드의 국립대학교의 두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모집해 첫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샵을 가졌다.
▲ 영어캠프에 대한 소개를 진행중인 사회자의 모습
▲ 오리엔테이션을 참석한 스와질랜드 국립대 학생들
먼저 접수를 마친 봉사자들은 IYF홍보영상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뒤 팀별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팀원끼리 모여 주제별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계획안과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마인드 강연 시간
그 후 이어진 굿뉴스코 학생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마인드 강연시간에는 김재협강사는 마인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없는 성공할 수 있는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며 “일본의 한 전자회사는 그 동안 성장하는데 초점을 맞췄지만 강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 중 초밥 만드는 사람의 강연내용은 돈을 버는 것이 목적이 아닌 자기가 만든 초밥을 먹으면서 그 사람이 행복해하는 것으로 행복하다고 하면서 어떻게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것을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할 때 진정한 행복이 온다는 강연내용을 들은 학생들은 본 행사를 준비하기 전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마인드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김재협강사의 마인드강연을 경청중인 학생들
봉사자들은 오후시간에 포크댄스와 마인드레크레이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마인드강연에서 들었던 마인드를 주제로 희생, 교류, 신뢰, 리더쉽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면서 그 레크레이션 안의 마인드를 발견할 수 있었고 협동심을 발휘해 미션을 풀어나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포크댄스를 가르치고 있는 굿뉴스코 학생들
▲ 즐거운 포크댄스시간
▲ 마인드레크레이션 시간
자국 스와질랜드 뿐 아니라 주변 국가에도 가서 봉사 하기를 열망하는 청년들이 많은 이곳 스와질랜드는 미래가 소망스럽다. 앞으로 영어캠프를 하기 전 계속해서 자원봉사자들과 워크샵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