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03.10
지난, 2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IYF World Camping”이라는 이름으로 누에뱌시야 고등학교에서 약 천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사 30명, 25명 군인들을 대상으로 제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월드캠핑'를 개최했다.
이 'IYF World Camping' 은 2014년에 인성교육을 받기위해 한국에 갔던 교사 중 어느 교사를 통해 시작되었다. 이 교사는 학교행사를 담당하는 주임교사로, 학교에 근무하면서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될지 고민하던 차에 IYF를 만나면서 월드캠핑을 학교에 주최하게 되었다.
캠프를 준비 하는 과정에서 두 번씩 이나 캠프가 연기 되는 어려움 등이 있었지만 그럴 때 뒤로 물러나지 않고 계속 나아가 결국에는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다.
행사는 마인드 강연과 아카데미, 두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남경현 강사. 조기천 강사, 현지 마인드 강사가 강연을 하게 되었고 남경현 강사는 ‘IYF 꿈과 강한 마음’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하여 ‘늘 자기 조건에 맞추어 생각하는 학생들이 자기를 넘어 사고하며 꿈을 가지는 모습을 볼 때 강사로서 기쁘다’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카데미는 이번에 15기로 온 굿뉴스코 단원들을 중심으로 준비되었는데, 언어도 익숙하지 않아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함께 마음을 나누고 한국 문화와 언어를 나눠 줄뿐 아니라 IYF 정신도 공유하면서 진행해 어느새 피곤함도 잊어버리고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 학생들도 새로운 것을 접하고 행사 속에서 도전 할 줄 아는 IYF 정신도 배워서 너무 기뻐하였다. 다른 학교에서도 캠프소식이 알려지면서 본인들의 학교에 와서 행사를 해 줄 수 있는지 문의가 많았다.
7,017개 섬으로 이루어진 필리핀에서 앞으로 들려질 소망의 메이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