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4.06.04
[말라위]2014년 IYF와 1년간 함께할 새로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한 자원봉사활동
-2014 IYF자원봉사
지난 5월 30일 IYF 말라위 지부에서는 2014 IYF 자원봉사활동이 있었다. 이번 활동은 말라위 지부에서 처음으로 하게된 1년 자원봉사자 활동중의 하나로서 단기적인 봉사가 아닌 장기적인 꾸준한 봉사로 문화교류, 자선활동, 사회봉사, Mind education camp등 IYF를 통해 진정한 봉사자로써의 마인드를 형성하기위한 프로그램이다. 5월 3일 오리엔테이션에는 65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접수를 했고, 댄스, 연극, 태권도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다.
▲ 2014년 IYF와 1년간 함께할 새롭게 모집된 자원봉사자들 |
5월 17일은 IYF 스포츠데이로 단합된 마음을 가지는 취지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서로 알아가고 스포츠를 즐기며 서로의 다른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시간이 되었다. 경기에 임하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있는 시간이었다.
▲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수 없는 스포츠데이! 승부차기! |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고아원과 학교가 통합된 말라위의 아지와 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지와학교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학교로서 초·중·고등학교를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년마다 IYF학생들이 봉사하는 학교로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밝은 마음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함께 마음을 나누며 교류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굿뉴스코 단원들이 준비한 공연과 아카데미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와 즐거움을 선사해주었다.
▲ 학생들을위한 굿뉴스코 봉사자들의 공연! |
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따라하기 쉬운 댄스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중·고등학생들에게는 마인드강연을했다.
▲ 즐거운 댄스교실 후, 초등학생들과 함께
|
마인드강연이 끝나고 한국IYF에서 지원받은 청바지를 학생들에게 나눠주었는데,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행복해했다.
▲ 청바지를 선물로 받은 학생들의 인증샷! |
짧은 시간이었지만 헤어짐이 아쉬워 봉사자들이 보이지 않을때까지 손을 흔들어주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수 있었다.
말라위 지부에서는 앞으로도 워크숍 .자선활동, 사회봉사, 길거리퍼포먼스와 8월 21일부터 24일부터 열릴 IYF Mind education Camp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함께하며 학생들이 IYF정신으로 말라위를 밝게 밝혀줄 진정한 봉사자가 되기를 바래본다.
강수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