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IYF 파라과이, K-POP 팬클럽 행사 공연
IYF는 파라과이에서 한국을 알리고 IYF를 알렸다.
지난 9월 14일 토요일에 파라과이 아순시온에 위치한 디베르모 강당에서 K-POP팬클럽 행사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주최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로 얻어진 수익금으로 기부를 하고 후원을 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이 행사에 IYF파라과이가 초청을 받았다. K-POP 클럽의 회장이 직접 IYF파라과이에 초청공연을 요청해왔다. 한국을 사랑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IYF 파라과이에서는 태권무와 애한을 공연하였다.
이번 공연은 행사의 마지막 순서를 장식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공연을 보면서 IYF에 관심을 가졌다. 또 강당에 설치 된 IYF 부스에 찾아와서 IYF에 대해 질문하였다. 이번 IYF 부스에서는 2014년 개최될 월드캠프 자원자 모집도 함께 되었다. 약 30명이 넘는 학생들이 월드캠프 자원자에 지원하였다.
9월 21일 토요일에 있을 월드캠프 2차 자원자 워크샵 때 공연팀 오디션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월드캠프 공연을 위해 부채춤 20명, 대륙공연 20명 등 많은 인원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공연으로 자연스레 공연팀 모집에 연결되었다. 그뿐아니라 월드캠프홍보와 자원자 모집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2014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될 월드캠프 공연팀 모집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이번 초청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연결되었다.
토요일에 있을 2차 워크숍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와서 IYF와 하나되어 일할 것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다.
(아순시온=문성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