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보도일자 : 2012.06.25
생방송 MBN뉴스, IYF 월드캠프 소개
박옥수목사(IYF 설립자)는 지난 6월 15일 ‘MBN뉴스’에 초대되어 IYF(국제청소년연합)의 설립동기와 IYF 월드캠프의 취지,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 마인드 강연 그리고 최근 그의 베스트셀러 저서인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등이 소개 되었다.
IYF 월드캠프는 오는 7월1일~12일에 부산 BEXCO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각 국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2주일간의 일정을 가지고 한국에 머물 예정이며 폐막식은 12일 저녁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갈수록 청소년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하고 있는 각 국의 청소년부 장관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올해 ‘제 2회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이 캠프기간 중 열릴 예정이며 IYF 월드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마인드 강연, 명사 초청강연, 아카데미활동, 문화교류 등)은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뷰에서 진행자의 “월드캠프를 운영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입니까”는 질문에 박옥수목사는“요즘 청소년들의 가장 큰 문제는 서로 마음의 교류가 끊긴데서 오는 마음의 고통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청소년들이 서로 마음을 열고 교류할 수 있도록 이 캠프를 통해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이동을 할 때 비행기 편을 한 번에 해결하는 게 어려웠고, 각 국의 협력을 요청하는데 처음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청소년 문제에 관심이 많은 각 국의 청소년부 장관들이 모두들 입을 모아 청소년들을 이끄는데 법보다는 마음을 이끄는 게 중요하다는데에 공감을 했습니다”라고 말했고, 진행자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박옥수 목사는 “IYF 학생들은 1년 여 간의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와 희생정신을 배워 앞으로 IYF출신 학생들이 미래의 지도자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교보문고에서 7주 연속 자기개발 분야 부문 1위를 기록했던 그의 마인드 강연서‘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는 북경에서 열렸던 청소년 지도자 마인드강연 교육에서 그의 강연을 책으로 펴내길 바라는 그들의 간절한 염원으로 출간 되었으며 먼저 한국에서 발간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케냐,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일본, 중국 등 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