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0.06.01
▲ 한국어캠프, 한국문화캠프 포스터
지난 5월 5일 IYF 도미니카공화국(Republic Dominica) 지부에서는 ZOOM을 통해 온라인 한국어캠프가 열렸다. 벌써 3번째를 맞이한 한국어 캠프를 도미니카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과 현지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준비했고 그 결과 60여 명의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했다. 통행금지령이 있어 바깥에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없는 상황에서 기쁨과 소망을 주어 고맙다고 마음을 표현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았다.
▲ 한국어 캠프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이후 지난 5월 25일에 ‘온라인 한국문화캠프’가 개최됐다. 이번 한국문화캠프는 기존에 하던 한국어 캠프와는 다르게 ‘한국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아카데미 시간에는 외국인들에게 생소한 한국문화에 대한 소개로 나이 문화, 건축 문화, 교통 문화 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 시간에는 K-P0P 노래 가사 맞히기, 한국 전통 사물 맞히기 게임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처음 들어보는 한국 문화소개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으며 특히 인기가 많았던 한국 관련 게임 시간에는 참석하는 내내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 한국문화캠프에서 의복 문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굿뉴스코 단원들의 모습
이어서 도미니카공화국의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의 공연으로 한국 노래인‘제주도 푸른 밤’,‘우리의 꿈’노래를 스토리를 담아 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했다. 처음 들어보는 한국 노래 멜로디와 밝은 마음 이야기를 담은 영상에 참석자들이 매우 즐거워하며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한국문화캠프에서 ‘제주도 푸른밤’ 공연 중인 굿뉴스코 단원들의 모습
▲ 한국문화캠프에서‘우리의 꿈’공연 중인 굿뉴스코 단원들의 모습
이어서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이번 한국문화캠프의 마인드 강사인 훌리안 히메네스 강사는 욕망의 세계를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원함과 욕망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노력하고 실패하고 또 노력하고 또 실패를 반복하며 삶을 살아갑니다. 우리가 내 생각을 고집하지 말고 타인의 생각도 받아들이면 우리의 삶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 마인드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어제 열린 한인 문화캠프를 참석하면서 정말 마음에서 기뻤습니다. 건물, 의복, 한국 스포츠 등 나는 한국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게임 또한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굿뉴스코 단원들의 공연영상은 너무 재밌고 아름다웠으며 마인드강연 내용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이 캠프를 준비한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곧 다른 행사가 있기를 바랍니다.” (마이떼 / 한국문화캠프 참가자)
“음악, 한국 의류, 태권도 등 아카데미 시간에 한국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게임도 정말 재미있었고 한국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음에 참 감사했습니다. 통행금지령 이후에 많은 사람과 같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 이러한 캠프를 통해 여러 사람을 만나고 재밌는 게임도 같이할 수 있음에 너무 감사합니다.” (노엘리야 / 한국문화캠프 참가자)
“이번 온라인 한국문화캠프를 하면서 많은 부담이 있었습니다. 공연 영상을 편집하는 일을 했는데 너무 부족한 노래 실력과 편집 실력으로 우리가 학생들의 마음을 기쁘게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캠프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캠프에서 영상을 보고 너무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 있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에 기쁨을 줄 수 있음에 정말 감사합니다. (이지희 굿뉴스코 단원)
▲ 한국 문화 캠프에 기쁘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
줌으로 50여 라인이 한국 문화캠프에 참여하였고 한국문화캠프를 통해 IYF를 처음 알게 된 학생들은 한국 문화캠프를 개최한 IYF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IYF 행사에 더 참석하고 지속해서 IYF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캠프를 준비한 굿뉴스코 단원들 또한 마음에 큰 기쁨과 감사함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의 마음을 밝게 비추는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