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9.08.01
월드캠프가 특별한 것은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아카데미와 더불어 우리 마음을 풍성하게 해주고, 사고하는 법을 길러주는 마인드 강연이 있기 때문이다. '명사초청강연'은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과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배우는 시간이다.
매 시간 강사진이 풀어내는 생생한 경험담과 마음의 세계는 학생들에게 단순한 지식이 아닌 삶의 지혜를 일깨우고, 올바른 마음의 방향과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IYF 회장 박문택 변호사]
“오늘 기억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마음에 남아 있는 몇몇 가지 기억이 있습니다. 안 좋은 기억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사랑받고 즐겁고 기뻐했던, 여러분을 행복하게 하는 기억이 있습니다. 그걸 여러분들 마음에 품고 기억하고 사십시오.
잘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많은 것을 기억하는데, 과연 내가 기억하고 있는 게 맞는지? 과거의 두려움이 오늘의 두려움을 만들어 냅니다. 과거 안 좋았던 기억이 오늘 만나는 일들에 대해 부담스럽게 합니다. 우리가 하는 기억 대부분이 틀렸습니다. 여러분, 잘못된 기억들만 기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 마음의 도화지에 아름답고 행복한 기억들로 그리며 사시길 바랍니다.”
“박문택 회장님 강연을 감명 깊게 들었습니다. 회장님은 어릴 때 아버지의 태도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마음을 열지 못했지만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했을 때 아버지를 인정하게 됐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회장님께서 자신의 머리에 많은 기억들 특히 아버지에 대한 나쁜 기억들로 가득 차 있었는데, 그게 자신의 것이 아닌 악령이 넣어준 마음이었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버지의 마음을 발견하고 받아들였을 때 아버지가 했던 모든 것들이 날 사랑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마음으로 바뀌었다고 하셨습니다. 회장님께서 해주신 이 강연이 제 마음 깊이 남아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룻 테리키아 / 트루스 B9 )
[모래시계한의원 황효정 원장]
“아프리카는 저주받은 병, 살을 파먹는 질환인 열대성 소외질환 부룰리궤양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개발된 ‘새힘 시스템’을 통해 많은 아프리카 부룰리궤양 환자들이 회복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서부아프리카 소외된 열대질환 퇴치를 위한 새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많은 환자들이 희망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 치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나타난 효과는 혁신적인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한 번도 보지 못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는데, 말씀을 실제 삶속에 적용했을 때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볼 때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교도소 교화전문 김기성 마인드강사]
“부모는 절대 자식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제가 강도, 살인을 하고 교도소에 들어갔는데 어머니께서는 단 한 번도 ‘죄를 지었기 때문에 내 새끼가 아니야.’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의 눈에는 아들의 허물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자식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그 자식이 보고 싶어서 밤새서 음식을 만들고, 팥죽을 만들고, 그 음식을 가지고 올라오시다가 열차에서 심장마비로 돌아가셨습니다. 그게 어머니고, 아버지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 어머니가 혹은 아버지가 나를 미워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십니까? 만약 그런 분이 계시다면 오늘 그 생각을 버리셔야 합니다. 패륜아 중에 패륜아가 ‘아버지, 어머니가 나를 미워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옥수수 치과 이승호 원장]
“여러분의 마음에 꿈이나 희망이 있으십니까? 그것이 없다면 인생의 이정표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삶은 마음의 변화가 제일 중요합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 많은 사람들을 아픔과 질병에서 벗어나게 해주기 위해 의사가 됐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의사가 돼서 강남에 병원을 차렸을 때 저는 다른 것에 치여 살게 됐습니다. 그러다 아프리카 의료봉사를 가서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해 주면서 제가 왜 의사가 되려고 했는가를 다시 깨닫게 됐습니다.
우리를 행복하게 하고 즐겁게 해주는 것은 많을 수 있는데, 결국 행복하다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최종적인 것은 마음인 것입니다. 세상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내 마음이 고장나 있거나,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행복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좋아 보이는 것을 좇다보면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이곳에 와서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소중한 것을 배워나가길 바랍니다.“
“이승호 원장님 강연을 들으면서 저도 눈에 보기 좋은 것을 좇아가다가 정작 소중한 것은 잃어버리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됐습니다. 원장님이 의사라는 꿈을 이뤘지만 목적을 잃었을 때 행복할 수 없었던 것처럼 정말 내 마음이 행복해야 하고,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마음의 세계를 배워야 하는 부분이 정말 와닿았고, 제 삶을 되돌아보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오정민 / 첼린지 A2)
[케냐 IYF 김요한 지부장]
“내가 성공하고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연결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내 마음이 말씀, 친구, 부모님, 목사님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마음이 연결되는 방법만 알면 마음의 연결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제 스승인 박옥수 목사님과 마음이 연결되었을 때 저는 변화됐습니다.
여러분들도 캠프에 참석하면서 이곳에서 듣는 말씀과 마인드강연을 듣고 생성되는 마음과 연결시키면 여러분들이 상상할 수 없는 큰일을 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노력해서 성공한 삶을 살려고 하는 게 아니라 캠프에 있는 동안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마음을 연결시키는 것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변화의 배‘에 탑승한 전 세계 60개국에서 모인 약 4,000명의 참가자들은 명사초청강연을 통해 진정 가치있는 일이 무엇인지, 행복한 삶을 사는 길이 무엇인지를 배워나간다. 미래의 지도자가 될 청소년들이 올바른 마인드와 가치관을 배우고 다음 세대를 이끌어나갈 것이 소망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