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7.11.22
2017년 11월 18일 오전 8시경, 12월 첸나이 월드문화캠프에 앞서 캠프를 아름답게 뒷받침할 자원봉사자들 위해 월드캠프가 열릴 제피알엔지니어링 대학교(jeppiaar engineering college)에서 워크숍이 열렸다.
▲ 제피얼 공과 대학교(Jeppiaar engineering college)
100여 명의 수줍고 순수한 인도 청년들이 IYF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통해 도전, 연합, 변화 IYF의 3개 모토를 미리 경험하고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그들 마음 안에 담을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 워크숍에 모여든 자원봉사자들
IYF 공식 홍보영상 시청으로 시작한 워크숍은 인도 청년들의 흥미를 자극했고 관심을 모았다. 그에 이어 라이쳐스스타즈의 건전대스로 청년들의 마음을 열었다.
눈의 즐거움과 함께, 청년들의 마음에 활기를 넣어줄 마인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 정연희 마인드 전문 강사의 마인드 강연
정연희 마인드 전문강사는 마인드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올바른 마인드에 대해 말했다.
마인드강연 이후 자원봉사자들에게 월드캠프의 전체 스케쥴에 대한 오리엔테인션과 마인드레크에이이션이나 스케비젼헌터 등 구체적인 캠프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마인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짧게 휴식시간을 가진 후 월드문화댄스 영상 시청과 단기선교사들의 간증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곧이어 두 번째 마인드강연이 이어졌다.
▲ 최준혁 IYF 첸나이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
IYF첸나이 지부장 최준혁 마인드 전문강사는 관점의 전환을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하면서 학생들에 마음 안에 긍정적인 관점을 심어주었다.
오전에는 월드캠프의 각 부서에 필요에 따라 자원봉사자들이 나눠지도록 부서별로 인원을 배치하는 시간을 가짐과 함께 프로그램이 끝났다.
▲ 부서별로 나눠서 설명을 듣는 학생들
오후에는 자원봉사자들이 먼저 캠프에서 진행될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 가지 게임을 활기차게 오가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미소들이 가득했다. 특히 게임을 통해서 마인드에 대해 훨씬 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이날 자원 봉사자 워크샵을 통해 마음에 인상이 깊이 남았던 한 학생이 소감을 남겼다.
▲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통해 느꼈던 마음을 이야기하는 학생
“오늘 프로그램은 우리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좋은 마인드가 우리 학생들에게 심겨진 것 같습니다. 특기 자기절제, 연결이라는 제목의 게임들이 정말 재미 있었고 도움이 됐습니다. 앞으로 있을 월드캠프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겼으면 합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인도 자원봉사자들과 마음을 나누면서 마음이 흐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있을 첸나이 IYF 월드문화캠프에서 다른 참가자들 위해 뛰어다니며 행복해할 자원봉사자들을 생각할 때 소망이 되고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