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7.03.13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송정IYF 지부장과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팀을 초청해 대학교와 국제학교 총 여섯 군데에서 Youth Empowerment Campaign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
처음에 캠프를 준비할 때 거의 대부분의 학교가 시험기간이어서 대학교 학장들마다 프로그램은 너무 좋지만 학생들을 모으기가 어렵다고 했다. 계속 안 된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을 때 우리 마음도 안 될것 같은 마음이 많았지만 형편이 아닌 우리의 마음과 마음을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바꾸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첫날, TKREC(티갈라 크리슈나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에서 300명을 대상으로 마인드 캠프가 시작되었다. 한국에서 초청된 김종호 마인드 강사는 Mind Manual(마인드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마인드 의 중요성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가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 '마인드 사용법' 을 주제로 마인드 강연 중인 김종호 강사
"설계도를 따라 건물이 지어지듯 우리 인생도 우리가 어떤 마인드로 사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마인드를 통해 건강한 몸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김종호 강사의 말에 학생들은 처음 듣는 강연임에도 불구하고 마음을 열고 들었다.
이어 우리의 생각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신경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강연을 이어갔다. 강연을 듣고 DR JBV Subramanyam(슈브라마니암) 학장의 연설이 있었다.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보다 더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의 사고방식이 몸과 삶에 주는 영향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런 강연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고 저희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입니다." - 슈브라마니암 학장 인터뷰
▲ TKREC(티갈라 크리슈나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 학장과 관계자들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몸으로 마인드교육을 배우는 즐거운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으로 이어갔다. 특히 이번엔 송정 마인드 레크리에이션팀 마스터 네 명이 와서 하이데라바드 지부 회원들을 훈련시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에 마스터들로 진행하게 했다.
▲ 한국에서 온 송정 마인드 레크리에이션팀
하루도 안 되는 짧은 시간 동안 배워 바로 학생들 앞에 서서 진행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지만 그 부담을 넘어 한층 더 성숙해질수 있었다.
▲ 게임 후에 설명을 진지하게 듣고 있는 학생들
총 다섯 가지 주제 ‘절제’, ’생각’, ’연결’, ’경청’ 그리고 ‘도전’ 으로 구성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주었다.
▲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중 '도전' 부스에서
▲ '생각' 부스에서 열심히 머리를 맞대고 상의 중인 학생들
▲ '절제' 부스에서 절제력이 부족한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
이렇게 시작된 마인드 캠프는 3월 1일 200명을 대상으로 NREC(나르시마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와 3월 2일 MREC(말라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에서 진행됐고 3월 3일엔 150명이 모인 가운데 St. Peters International school(피터 국제학교) 학생들과 함께 했으며 3월 4일엔 500명을 대상으로 JNT 대학교에서 마인드캠프를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3월 6일 300명의 학생들과 Varthaman(바르다만 엔지니어링 대학교)에서 행사를 주최했다.
▲ 라이쳐스 댄스로 가볍게 시작하는 마인드 캠프
▲ 하이데라바드 'Transformers' 밴드팀 - 마인드 강연을 듣기 전에 음악으로 학생들 마음을 사로잡았다.
▲ 아름다운 목소리로 분위기를 잡아주는 한문희 굿뉴스코 단원
마인드강연 과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참석하면서 어떤 마인드로 어려움을 대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원래 어려우면 우는 습관이 있는데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제 생각을 많이 바꾸게 해준 것 같습니다. 제 자신에 더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절제력과 도전하는 정신을 가르쳐 준 IYF에 감사합니다. - JNT 대학교 삭시 학생
▲ JNT 대학교에서 마인드강연 중인 김종호 강사
저희 학생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해주신 IYF 관계자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하면서 정말 즐겁고 재밌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게임 후 듣는 설명도 그냥 머리로만 받아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와닿는 설명들이었고 마음으로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계속해서 저희 학교와 다른학교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NREC(나르시마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 마니싸 학생
▲ NREC(나르시마 레디 엔지니어링 대학교)에서 학부장, 자원봉사자들과
연결이라는 부스를 통해 나 혼자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마음도 헤아리고 다른 사람을 믿고 따라가야 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제력 부스에서는 제가 원래 조그마한 것에 자주 화를 내는 편인데 자제력을 키우는 훈련을 제대로 시켜 주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바르다만 엔지니어링 대학교 므리나 학생
▲ '연결' 부스에서 한마음이 된 학생들
▲ St.Peter 국제학교 학생들과
이번 마인드 캠프는 매일 Indian Express 인디안 익스프레스 신문에 실렸다.
▲ Indian Express 신문- TKR 대학교에서 진행된 마인드 캠프
▲ Indian Express 신문 - '마인드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오늘날 교육은 젊은이들의 마음에 있는 감정이나 고통을 절제해 주지 못합니다. 하지만 IYF의 교육은 자기를 발견하게 해주며 자기의 연약함을 알게 해줘 다른 사람의 충고도 들을 수 있는 마음을 만들어 준다’’ - Indian Express 신문기사 중
▲ Indian Express 신문- 나르시마 레디 대학교에서 마인드 캠프
행사가 끝난 후 많은 학생들이 IYF에 마음을 열고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박옥수 고문을 모시고 가질 월드문화캠프에 자원봉사자로 많이 지원했다.
▲ 마인드 캠프 화이팅!!
지난 2월 27일 Ftapcci(Federation of Telangana and Andhra Pradesh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안드라텔랑가나 경제인연합회와 MOU 체결식을 가졌다.
▲ 안드라텔랑가나 상업연합회와 MOU 사인 중
▲ 안드라텔랑가나 기업연합회 와 MOU 체결식
학생들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기업인들에게도 마인드 강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 마인드 강연을 통해 힘 있게 마인드 교육이 전해질 것을 생각할 때 너무 소망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