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6.12.16
2016년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아프리카 남단 보츠와나에서 IYF 월드문화캠프가 개최됐다.
올해 두 번째 월드문화캠프인 2016년 IYF 보츠와나 월드문화캠프는 보츠와나의 수도인 가보로네에 위치한 국립보츠와나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에는 보츠와나 여러 대학의 대학생과 대학 입학을 앞둔 고등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청소년들이 캠프에 참석했는데 특별히 이번 캠프에는 보츠와나 교육부 부차관 및 국립보츠와나대학교 학생처장이 캠프에 참석했다.
교육부 부차관 환영인사
문화공연 불레리아
첫날 월드문화캠프 개막식을 통해 보츠와나 교육부 부차관의 환영인사와 IYF 굿뉴스코 단원들과 현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준비한 라이쳐스 댄스 및 컬쳐 댄스공연과 음악 공연 등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프의 주강사로는 IYF 동서울지부 이한규 지부장이 초빙됐다. 첫날 이한규 지부장은 PPT자료를 통해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교육부 부차관과 강사 이한규 지부장과의 개인면담
교육부 부장관
이번 캠프기간 동안 보츠와나 교육부 부장관을 방문해서 앞으로 보츠와나 교육부와 IYF의 파트너쉽을 재확인하고 특히 교육부 부차관은 강사 이한규지부장과 1시간여 동안 면담을 하기도 했다.
문화공연 부채춤
문화공연 타타드
문화공연 알로하
아카펠라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학생들의 현지 음악 공연
마지막 날 폐막식 시간에는 보츠와나 교육부 차관의 폐회사와 아울러 많은 굿뉴스코 단원들과 현지 자원봉사자들의 문화공연들이 이어졌고 잠비아에 굿뉴스단원으로 온 그라시아스 음학학교 학생 2명의 현지 음악 공연은 참석자들과 귀빈들의 마음에 감동을 줬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에는 다른 것이 아닌 캠프에 참석한 참석자들 모두가 매시간 진지하고 깊게 강연에 젖어들었다.
IYF 태권도 아카데미
IYF 팔찌 만들기 아카데미
IYF 피아노 아카데미
올해 첫 번째 월드문화캠프 때와 같이 아무 준비된 것 없이 오직 1년에 두 번 월드문화캠프를 개최하라는 음성만을 좇아 발을 내딛었던 두 번째 월드문화캠프, 첫 번째 월드 캠프와 이번 두 번째 캠프 역시 우리의 모습과 상관없이 박옥수고문을 통해 말씀하신 그대로 모든 것이 준비되고 진행되었고 캠프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에게 정확한 마인드교육이 전해짐으로 앞으로 보츠와나에 힘 있게 전파되어질것이라는 소망되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