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3.06.02
[시에라리온] 두 번째 월드캠프를 위한 첫 번째 워크숍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될 2013년 IYF 시에라리온 월드캠프를 위한 첫 번째 워크숍이 5월 25~26일 열렸다.
행사 장소인 IYF 센터는 2년 여 동아나 공사가 진행 중인데 지붕은 있지만 아직 벽과 창문이 완성되지 않아 워크숍 첫째 날 심한 비바람에 비가 들이쳐 워크숍을 진행할 수가 없어 첫째 날은 참가 학생들을 돌려보내야 했다.
워크숍 둘째 날은 날씨가 좋아 무사히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었다. 첫째 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고 마인드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시에라리온 사람들은 형편이 어려워서 얻고자 하는 욕망에만 이끌리는데 마인드강연을 통해서 사람들이 형편을 보지 않고 자신의 잘못 된 생각을 의지하지 않으며 행복하게 살아가길 소망한다.
▲ 링컨하이스쿨 태권도반 공연
▲ 부채춤 공연
처음해 본 탈춤과 부채춤 공연은 완벽히 하지 못해 실수하는 부분도 많았지만, 다들 공연에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고 보람있었다.
지금은 연약하고 부족한 시에라리온 굿뉴스코단원 들이지만 이 어려운 나라 시에라리온에 살면서 우리의 마음이 깨끗해지고 한국에서 느낄 수 없는 마음의 세계들을 배워가면서 시에라리온의 하루하루의 삶이 정말 소망스럽다.
▲ 첫번재 워크숍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