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13.04.25
[우크라이나] IYF의 홍보활동 소식
IYF 키예프(KYIV) 지부에서는 월드캠프와 우크라이나 칸타타를 홍보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플래시 몹(Flash Mob)과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 등 여러 가지 홍보기획을 준비했다.
*플래시 몹(flash mob)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이나 휴대 전화 등으로 연락하여 약속된 시간에 약속된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동안 사전에 연락된 행동을 하고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
처음으로 시작된 3월 27일 지토미르(Zhitomir) 지역에서 월드캠프 프리젠테이션을 했다. 프리젠테이션에 앞서 라이쳐스 스타스 댄스공연과 굿뉴스코(Good News Corp) 단원 소감, IYF 소개 등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리허설을 무사히 마치고, 월드캠프 프리젠테이션이 시작되었다.
첫 번째 순서로 2명의 사회자가 IYF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다.
학생들은 지루해하는것 처럼 보였지만, '라이쳐스 스타스' 의 댄스공연이 시작되고 프리젠테이션이 끝날 때까지 학생들은 무대에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
연습현장에서는 댄스를 잘 따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유난히 눈에 많이 띄었다. 하지만 그들은 열정만큼은 다른 학생들에게 뒤지지 않았고, 참가들은 온 마음을 쏟아 플래시 몹 연습을 했다.
오후 1시, 플래시 몹 참가자 전원이 모였고, 플래시 몹이 시작되기 전 우크라이나의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프래시 몹을 취재하였다.
날씨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 맑게 개였다. 참가자 모두 즐거워하며 플래시몹을 마쳤다.
플래시 몹으로만 끝난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IYF에 연결이 되고 월드캠프에도 참석하기로 했다. 준비과정에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참가자들은 어려움을 통해 IYF 정신으로 발을 내딛어 어려움을 뛰어넘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 우크라이나 중심지에서 플래시 몹을 할 예정이다.